대구, 주니오 재영입으로 공격진 강화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대구FC가 최전방 공격수 주니오를 재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

대구FC가 20일 영입을 발표한 주니오는 187cm, 85kg의 탄탄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 공격수다. 신체조건을 활용한 헤딩, 몸싸움 능력이 뛰어나며 빠른 발과 화려한 드리블, 골 결정력 등 힘과 기술을 모두 겸비했다.

브라질에서 프로에 데뷔해 벨기에 리그, 스위스 리그 등을 거쳤고, 2016시즌에는 태국 프리미어리그 파타야 유나이티드에서 29경기에 출전해 20골을 터트리며 리그 득점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주니오는 올해 초 대구FC에 합류해 동계훈련을 모두 소화했으며, 1라운드 광주전에서 부상을 당해 이탈한 이후 약 4개월간의 재활과정을 거쳐 다시 대구 유니폼을 입게 됐다.

주니오는 “재활기간 동안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일을 계기로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고, 다시는 다치지 않도록 재활에 온 힘을 쏟았다. 대구가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있다.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대구는 올 시즌 7골을 기록하며 활약한 외국인 선수 레오와 상호 합의하에 계약을 해지했다.

[사진 = 대구FC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