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기부금 기탁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기부금 기탁 대열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동참했다.

평창 조직위원회는 20일 “김선덕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이 이날 오전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기부금 1억 원을 여형구 사무총장에게 기탁했다”고 밝혔다.

여형구 사무총장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자발적인 기부금은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필요한 곳에 소중히 활용하겠다. 대회 붐 조성을 위한 공사 측의 협업 홍보와 입장권 구매, 올림픽 라이선스 상품 구입·활용 등에도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김선덕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은 “올림픽은 범국가적 역량을 필요로 하는 행사인 만큼, 기부금 기탁과는 별도로 입장권 구매 등 대회 성공을 위해 공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공공기관 경영평가 시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실적을 평가받을 수 있도록 관계부처 협의를 통해 관련 규정을 개정했으며, 평창올림픽 지원방안 논의를 위한 공공기관 간담회도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공공기관 중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감정원, 한국국토정보공사, K-water(한국수자원공사)가 조직위에 자발적으로 기부금을 기탁했다.

[사진 = 평창 조직위 제공]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