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韓 치어리더 미모가 이 정도'
도쿄돔 시선 싹쓸이
박나래 "충재씨와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사이" 헉!
"너 변태야" 강다니엘 어머니,
아들에 폭탄 발언
"너무 비싸 손떨렸다"
'나혼자' 전현무 재킷 가격이…
'고급 섹시란 이런 것'…이하늬,
독보적인 고혹美
'패여도 너무 패였어'…서예지,
과감한 V라인 드레스
신정환 "탁재훈, 결혼 전 스타
J양과…" 폭로
'살짝 보이니 더 눈이가네'…티파니, 은근한 섹시 노출
평창 이후에도 현역 연장 의지 보인 안현수
17-07-17 17:03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2011년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황제’ 안현수(러시아명 빅토르 안)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에도 현역 생활을 이어가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다.

안현수는 지난 8일 러시아 쇼트트랙 대표팀과 함께 입국해 한국체대 빙상장에서 2주 일정으로 전진 훈련을 하고 있다. 17일 훈련 후 국내 취재진과 인터뷰를 가진 그는 “소치 올림픽 이후 선수 생활을 계속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는데 지금까지 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신기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창을 마지막으로 그만두고 싶은 생각도 했지만, 몸 관리가 될 수 있을 때까지 선수 생활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강조했다.


안현수는 자신의 쇼트트랙 인생을 마라톤에 비유하며 “40km 지점을 지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은퇴 이후 삶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9살부터 스케이팅을 시작해 24~25년 동안 운동으 했다. 되돌아보면 정말 힘들었던 기억뿐이다. 다시 하라면 아마 못할 것 같다”고 웃었다.

하지만 이제는 쇼트트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성적에 대한 부담을 내려 놓았다. 즐기는 안현수가 됐다.

안현수는 “종착점이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하니 운동이 더 즐겁게 느껴진다. 내가 가장 잘하는 게 쇼트트랙이지만 은퇴 이후에는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싶다.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아직 결정된 건 없다. 천천히 고민할 생각”이라고 했다.

한편, 안현수는 오는 23일까지 러시아 대표팀과 전지훈련을 가진 뒤 러시아로 돌아갈 계획이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ID PW 로그인 | 회원가입 | 운영원칙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너 변태야" 강다니엘母,아들에 폭탄발언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대세 아이돌그룹 워너원 강다니엘이 어머니와 데이트를 했다. 17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워너원고 : 제로베이스'(이하 '워너원고')에서 강다니엘 모친은 "생각 안 나? 중학교 1학년 들어가면서 '전교 1등 해서 엄마 기쁘게 해드릴게' 했던 거"라고 물었다. 이에 강다니엘은 "났다. 지
종합
연예
스포츠
더보기
박신혜, 인형같은 비주얼에 '심쿵'
황치열, 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사무엘 '캔디', 열여섯 답지 않은 노련미
이승기, 전역 후 첫 나들이 '여유있는 손인사'
'워너원고'
더보기
마이데일리 인기기사
'韓 치어리더 미모가 이 정도'…도쿄돔 시선
'중국판 송혜교' 여배우 장위치, 지난달 쌍둥이 출산
'록키' 실베스터 스탤론 "1986년 보디가드와 함께 16세 소녀 성폭행"
DC '저스티스 리그' 북미 오프닝, 1218억원에 그칠 전망
톰 크루즈,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신작 출연 검토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