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엘리스 벨라 "라이관린 성대모사 사과…희화화 의도 아냐"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신인 걸그룹 엘리스 멤버 벨라가 신인 보이그룹 워너원 멤버 라이관린을 성대모사해 "회화화했다"는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벨라는 엘리스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17일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사과문에서 벨라는 "라이관린 님의 성대모사를 해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께 사과 드린다"며 "미성숙한 방송 태도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외국인 희화화를 하려고 한 의도는 아니였으나, 저의 이러한 행동이 워너원 팬 분들과 라이관린 님에게 상처를 주게 된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도 전했다.

벨라는 16일 KBS 쿨FM '이홍기의 키스 더 라디오'에 출연해 "목소리가 기억에 남아서 따라 해보고 장난친 게 있다"며 라이관린의 성대모사를 시도했다. 하지만 방송 후 일각에선 대만 출신인 라이관린의 서툰 한국어를 희화화했다는 지적이 일며 논란이 됐다.

이하 엘리스 벨라의 사과문.

안녕하세요. 엘리스 벨라입니다.

16일 KBS라디오 'Kiss the Radio' 방송 중 사려 깊지 못하게 Wanna One 멤버인 '라이관린' 님의 성대모사를 해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께 사과 드립니다.

미성숙한 방송 태도에 대해 변명의 의지(여지의 오타로 보임)가 없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방송에 임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 상처를 주고 피해를 끼친 점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고 있습니다.

라이관린 님의 성대모사는 외국인 희화화를 하려고 한 의도는 아니였으나, 저의 이러한 행동이 Wanna One 팬 분들과 라이관린 님에게 상처를 주게 된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반성하는 자세로 방송에 임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질책을 항상 마음 속에 새겨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워너원 인스타그램-엘리스 공식 트위터]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