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는' 장서희 "요새 출생의 비밀 없는 작품 어디 있나, 장르 개척"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장서희가 막장 드라마 편견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전했다.

장서희는 28일 오후 서울 양천구 SBS 목동 사옥에서 진행된 SBS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극본 김순옥 연출 최영훈) 기자간담회에서 막장 드라마 이미지에 대해 "사실 요새 출생의 비밀이 없는 작품이 어디 있나"고 운을 뗐다.

그는 "타겟이 되는 게 장르가 세다 보니까 그냥 하나의 한국 드라마의 장르를 개척했다고 봐주시면 좋겠다"며 "하나의 장르가 생긴 거고 뭐든지 첫 스타트 하는 사람은 외로운 것 같다. 욕도 많이 먹는다"고 밝혔다.

이어 "근데 몇십년 후에는 이런 장르의 드라마가 더 인정 받고 하지 않을까 싶다"며 "그래서 배우들이 연기를 소홀히 한다거나 열심히 안 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또 "김순옥 작가님 작품은 캐릭터가 살아있다. 어떤 색깔을 입히냐에 따라 드라마 승패가 좌우 된다고 생각한다"며 "열심히 할 때마다 배우들에게 스포트라이트가 간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도 동생들이 많이 주목 받을 것 같고 잘 됐으면 좋겠다"고 털어놨다.

'언니는 살아있다'는 한날한시에 가장 사랑했던 사람을 잃게 된 빽 없고, 돈 없고, 세상천지 의지할 데 없는 세 언니들의 자립 갱생기를 다룬 드라마. '아내의 유혹', '왔다! 장보리, '내 딸 금사월' 등을 쓴 김순옥 작가의 신작으로, '상류사회', '따뜻한 말 한마디' 등의 최영훈 PD가 호흡을 맞췄다.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