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임혁 "친어머니 대신 아버지 첩 모신 이유는…" 눈물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배우 임혁이 생모 대신 서모(아버지의 첩)를 모신 이유를 공개했다.

22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서 제작진은 임혁의 아내에게 "시어머니가 두 분이 계신 거잖냐. 두 분 다 보셨냐?"고 물었다.

이에 임혁의 아내는 "그럼"이라고 답한 후 "조강지처 시어머니는 대전 형님이 모셨는데, 효부 상까지 타실 정도로 시어머니를 잘 모셨지. 그리고 둘째시어머니는 우리하고 같이 살았다. 아버님이 돌아가시니까 둘째시어머니께서 '나갈 거야. 집 사게 돈이라도 줘. 나 빚 있어'라고 하셨는데 남편이 '그럼 빚 갚아드리고 모시고 살게. 계셔라' 이랬다"고 털어놨다.

그러자 제작진은 임혁에게 "서모가 밉지는 않았냐?"고 물었고, 임혁은 "그 당시만 됐을 때도 나는 이제 마음의 수양이라고 할까? 마음의 산전수전을 겪은 상태인데 서모에 대해 얼마나 생각을 많이 했겠어? 나도 나이를 먹고, 나도 이제 어른인데"라고 입을 열었다.

임혁은 이어 "서모가 좀 아파 보이시더라. 서모도 행복하게 살아야 하는 거 아니야? 시대가 그렇다 보니까 아버지를 만나셔서 그런 거였을 거고. 서모라고 편안했겠어? 스트레스를 받았겠지. 나중에 고혈압도 걸리셨고, 뇌졸중으로 돌아가셨는데 딱하더라. 그래서 '같이 살자'고 말씀드렸지. 그런데 그래도 정이 안 가지. 도리는 했지만. 아버지가 만들어 놓은..."이라며 눈물을 닦았다.

[사진 =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고향미 기자 catty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