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3주년' 마마무, 믿듣맘무가 되기까지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걸그룹 마마무가 19일 데뷔 3주년을 맞았다.

지난 2014년 6월 19일 'Mr. 애매모호'를 통해 데뷔한 마마무는 3년이 지난 지금 독보적인 색깔을 가진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급변하는 가요시장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앞세워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구축하는데 성공, ​국민 걸그룹 반열에 올랐다.

또한, 마마무는 2015년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신인상 수상을 비롯,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5년 주목해야 하는 K팝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높이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 그 존재감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마마무는 데뷔곡 'Mr.애매모호'를 시작으로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까지 매번 무대마다 적재적소에 필요한 개사와 애드리브, 파트 바꿔 부르기 등 마마무만의 신선한 무대를 선사하며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수식어까지 탄생시켰다.

이처럼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 음악방송 그랜드 슬램 달성 등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간 마마무는 팬덤은 물론 대중성까지 갖춘 완성형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마마무가 국민 걸그룹으로 성장하기까지 음악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마마무 멤버들의 완벽한 호흡과 조화에 있었다.

귀여운 외모와 반전되는 짜릿한 고음의 소유자 솔라, 시크한 외모의 파워풀한 래퍼 문별, 보컬과 안무까지 소화하는 멀티 플레이어 휘인,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의 화사까지 4인 4색 개성이 뚜렷하다.

비주얼과 함께 가창력, 퍼포먼스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추며 마마무는 여성팬들의 워너비인 '걸크러쉬'의 대표주자로 떠올랐다.

마마무 데뷔 3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은 서울 시내버스 외부 광고를 비롯해 전시회를 여는 등 각종 이벤트를 펼치며 남다른 사랑을 보여줘 훈훈케 한다. 이날 오후 6시 19분 네이버 V앱 통해 팬들과 소통한다.

3주년을 맞은 마마무는 오는 22일 새 미니앨범 '퍼플(Purple)'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나로 말할 것 같으면'은 데뷔곡 'Mr. 애매모호'부터 '데칼코마니'까지 모든 앨범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던 히트 메이커 김도훈이 참여한 곡이다.

[사진 = RBW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