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고영재 "고교시절, '같이 죽자'는 母의 말에 알약 50알 삼켜"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독고영재가 고교시절 방황으로부터 벗어나게 된 충격적인 일화를 공개했다.

독고영재는 최근 진행된 MBN '동치미' 녹화 중 "방송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것 같다. 아마 다들 믿기 힘들 거다. 사춘기가 고등학교 때 조금 늦게 왔는데, 사춘기 시절 반항심으로 어머니와 함께 죽을 뻔 한 적이 있다"며 입을 열었다.

독고영재는 "그 당시 내가 책을 많이 읽었는데, 학교에 가면 선생님들이 내가 아는 얘기만 하더라. 그래서 수업이 시시하다고 느껴져서 오전수업만 받고 내 마음대로 하교를 했다. 그리고는 매일 친구 자취방에 가서 놀거나 동네에서 싸움을 하다가 집에 돌아가곤 했다. 그런데 하루는 어머니가 귀가한 나를 안방으로 부르셔서 '너 그렇게 사람 구실 못할 거면 나하고 죽자'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는 알약을 40~50개 정도 주셨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그는 "그 때 방문을 방 안에서 열쇠로 잠글 수 있었는데, 어머니가 안에서 잠근 후 열쇠를 옷 안에 넣으셨다. 그리고는 '너하고 나하고 죽자'라고 하시는데, 나도 반항심에 '그래요'라고 말을 했다. 그러자 어머니가 먼저 약을 드신 후 이불 위에 누우시더라. 그래서 나도 약을 먹고 아무렇지 않게 자리에 누웠다. 그런데 분위기가 이상해서 일어나 장롱 뒤를 살펴보니 어머니가 연탄불까지 피워 두었더라"고 고백했다.

독고영재는 "그 때 반성을 했으면 됐을 텐데 '나 같은 놈은 차라리 죽는 게 낫다'라고 스스로 잘못된 판단을 내렸다. 어머니 옆에 누워있는데, 정신이 아득한 그 순간에 누군가 창문을 두드렸다. 그 당시 같은 집에 살고 있던 셋째 작은 아버지였다. 작은 아버지가 창문을 깨서 어머니와 나를 구하셨고, 그날 이후 모범생 독고영재로 거듭났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독고영재는 "그 사건 이후 '우리 어머니가 참 무서운 분이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어머니 또한 나를 무섭게 보셨더라"며 "사춘기 시절 내 반항심은 영화배우로 활동했던 아버지 故독고성의 관심을 받기 위함에서 시작됐다. 촬영 때문에 장시간 집을 비우는 아버지로부터 관심을 받기 위한 철없는 아들의 철부지 행동이었다"고 덧붙였다.

'동치미'는 10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독고영재. 사진 = MBN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