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자·매니저 "송대관, 먼저 욕설…3년전부터 인사도 안받아" 눈물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가수 송대관에게 폭언 및 위협을 가했다는 의혹을 받은 연예기획사 홍익기획 홍상기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고 눈물로 반박했다. 홍상기 대표는 가수 김연자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다.

30일 오전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연 홍상기 대표는 관련 의혹을 부인하며 송대관이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연자도 동석했다.

앞서 송대관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KBS 1TV '가요무대' 녹화일이 있던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KBS별관에서 홍 대표로부터 폭언을 듣고 위협을 받았다는 요지의 주장을 한 바 있다.

하지만 홍 대표는 이날 CCTV 자료 등을 공개해 당시 송대관과 인사를 하는 문제를 두고 말다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당초 언론 보도된 것처럼 위협 등을 가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홍 대표는 송대관이 "먼저 욕을 해서 나도 욕을 했다"며 "내가 정신 나간 놈도 아닌데 선배한테 먼저 욕을 할 리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시 송대관이 자신에게 "네가 감히 나한테 욕을 해?" 하면서 "손으로 어깨를 탁 치더라"는 주장도 했다. 자신이 송대관을 "손을 한번 잡거나 옷을 한번 잡았다면 제가 구속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강하게 부인하기도 했다.

특히 홍 대표는 송대관과 불화가 불거진 게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김연자와의 문제 때문이라는 주장도 했다.

홍 대표는 김연자가 방송 무대에 마지막 순서로 오르는 것을 송대관이 불만을 가졌을 것이라는 추측을 했다.

홍 대표는 방송 PD들이 김연자에게 마지막 순서를 "많이 시킨다"며 "자기들(송대관)이 생각할 때는 보기가 안 좋은 것 같나 보더라"고 했다. 그래서 김연자에게 "잘못하면 큰 욕을 먹을 수 있다"는 말로 주의하며 인사를 잘할 것을 당부했지만 이후 송대관 등이 "인사를 계속 안 받았다더라"고 주장했다.

김연자도 "송대관이 2, 3년 전부터 인사를 안 받아줬다"고 주장했다. 일본에서 주로 활동해 온 김연자는 한국 활동을 하며 선, 후배 간 어색함을 느껴 "하루빨리 가깝게 가고 싶어서 제 나름대로 인사를 하고 다녔다. 다들 잘 받아주시는데 송대관 선배님은 2, 3년 전부터 인사를 잘 안 받아주셨다. 저한테 못 마땅한 게 있나 싶었다"며 "쫓아가서 인사할 때도 있는데 무시하고 가시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과 송대관의 문제로 이번 사건이 불거진 것 같다면서 "제가 죄인이 된 기분이다. 저 때문에 일이 커진 것 같다"며 "송대관 선배님한테도 죄송하다. 물의를 일으켜서 죄송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홍 대표 역시 "기자회견을 하는 것 자체도 그 사람이 날 왜 여기까지 끄집어냈나 그 선배가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억울해 하면서 "둘 중에 하나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누가 거짓말을 하나 밝혀져야 한다. 사건을 바로잡아 달라"고 눈물을 쏟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