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좋다' 이파니, 子 심리상담에 눈물 펑펑 "이미 삶의 무게를…"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이파니가 아들의 심리 상태를 알고 눈물을 보였다.

28일 오전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이파니 서성민 부부는 아들과 함께 심리상담센터를 찾았다.

이날 이파니는 "제가 이전에 이혼도 했고, 그래서 다른 데 맡겨서 키우기도 했고, 그러면서 제가 나중에 자리가 안정되고 나서 아이를 데리고 와 살게 됐다. 그러다 보니까 아이가 외로움이나 벌써 어른처럼 자기 제어를 하고 있는 게 보여서 어떻게 하면 얘가 조금 내려놓을 수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

심리 상담 결과 아들 형빈은 소외감을 느낄 소지가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바들을 표현하지 않는다고.

심리 상담 결과를 들으며 눈물을 보인 이파니는 "새엄마 밑에서 자라서 어렸을 때 3,4학년 때부터 이런 생각을 했다. 엄마가 나를 때리는 거는 진짜 저 아줌마가 나를 싫어해서 그럴 거야, 쫓아내고 싶어서 저럴 거야 이런 생각을 했다"고 고백했다.

이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파니는 "저는 딱 뭐가 보이냐면 제가 어렸을 때 하던 행동을 하고 있다. 그 마음을 너무 잘 알아서… 우리 아들이 삶의 무게를 절대 짊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어렸을 때 이미… 아이가 다 아니까, 삶의 무게를 벌써 다 짊어져 버렸다. 지금부터라도 안 짊어져야 되는데"라며 마음 아파했다.

[사진 = MBC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