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韓 치어리더 미모가 이 정도'
도쿄돔 시선 싹쓸이
박나래 "충재씨와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사이" 헉!
"너 변태야" 강다니엘 어머니,
아들에 폭탄 발언
"너무 비싸 손떨렸다"
'나혼자' 전현무 재킷 가격이…
'고급 섹시란 이런 것'…이하늬,
독보적인 고혹美
'패여도 너무 패였어'…서예지,
과감한 V라인 드레스
신정환 "탁재훈, 결혼 전 스타
J양과…" 폭로
'살짝 보이니 더 눈이가네'…티파니, 은근한 섹시 노출
[MD인터뷰②] 최민식 "'특별시민', 대선 앞두고 개봉…상상도 못 했다"
17-04-21 06:56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오는 5월 9일 대선을 코앞에 둔 가운데 특별한 영화 한 편이 개봉한다. 바로 최민식 주연의 '특별시민'. 대한민국 정치인들의 선거판 세계를 낱낱이 파헤치는 작품. 현 시국과 딱 맞아떨어지는 소재로, 정말 기막힌 타이밍이 아닐 수 없다.

박인제 감독이 3년 전 시나리오를 쓴 뒤 2016년 8월 크랭크업 될 때까지만 하더라도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일이었다.

최민식 역시 놀랍다는 반응. 그는 20일 오전 진행된 마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상황에 개봉이 되리라고는 정말 상상도 못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시국 물타기'라는 일각의 부정적인 시선에 대한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이렇게 돼버린 걸 어떡하나. 말이 많아지겠다라는 예상은 했었다"고 얘기했다.

그뿐만 아니라 출연진도 걱정이 많았다. 최민식은 "우리들 끼리도 '이걸 보겠느냐, 이렇게 지겨운데 돈 주고 또 봐?'라는 우려를 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작품에 대한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특별시민'은 이 지겨운 마음을 끝장을 보는 영화다. 지겨우면 지겨운 대로 영화를 보며, 옳고 그름을 판단하라는 것이 아니라 좌우지간 투표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다. 지겹다고만 생각할 게 아니라 침을 뱉어주고 갈지라도 관심을 보여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다. 투표하고 놀러가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포만감을 느낄 것 같다. 진짜 제대로 박터지게 찍었다. 한바탕 최선을 다해 열심히 촬영했다"고 이야기했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정치인의 모습도 밝혔다. 최민식은 "내가 생각하는 정치인은 우리를 대신해 진심으로 일해줄 사람이다"고 말했다.

[사진 = 쇼박스]
김나라 기자 nara9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ID PW 로그인 | 회원가입 | 운영원칙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너 변태야" 강다니엘母,아들에 폭탄발언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대세 아이돌그룹 워너원 강다니엘이 어머니와 데이트를 했다. 17일 밤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워너원고 : 제로베이스'(이하 '워너원고')에서 강다니엘 모친은 "생각 안 나? 중학교 1학년 들어가면서 '전교 1등 해서 엄마 기쁘게 해드릴게' 했던 거"라고 물었다. 이에 강다니엘은 "났다. 지
종합
연예
스포츠
더보기
박신혜, 인형같은 비주얼에 '심쿵'
황치열, 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사무엘 '캔디', 열여섯 답지 않은 노련미
이승기, 전역 후 첫 나들이 '여유있는 손인사'
'워너원고'
더보기
마이데일리 인기기사
'韓 치어리더 미모가 이 정도'…도쿄돔 시선
'중국판 송혜교' 여배우 장위치, 지난달 쌍둥이 출산
'록키' 실베스터 스탤론 "1986년 보디가드와 함께 16세 소녀 성폭행"
DC '저스티스 리그' 북미 오프닝, 1218억원에 그칠 전망
톰 크루즈,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신작 출연 검토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