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몸매깡패 나가신다'…김사랑,
초미니 입고 공항 워킹
"맛이가 있다"…구하라,
SNS에 담배 인증 논란
'할머니가 무속인이라더니…'
신동, 소름돋는 예언
홍준표, 돼지발정제 논란에 발끈
"오바마는…"
'여전히 절친?'…김혜수,
전남친 유해진 영화 시사회 참석
홍석천이 밝혔다…
김정민이 손대표를 만난 이유
치어리더, 무더위 잊게 만드는
열정 댄스 '힘이 넘치네'
신아영, 초밀착 의상에 도드라진
볼륨감 '아찔'
[MD인터뷰②] 최민식 "'특별시민', 대선 앞두고 개봉…상상도 못 했다"
17-04-21 06:56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오는 5월 9일 대선을 코앞에 둔 가운데 특별한 영화 한 편이 개봉한다. 바로 최민식 주연의 '특별시민'. 대한민국 정치인들의 선거판 세계를 낱낱이 파헤치는 작품. 현 시국과 딱 맞아떨어지는 소재로, 정말 기막힌 타이밍이 아닐 수 없다.

박인제 감독이 3년 전 시나리오를 쓴 뒤 2016년 8월 크랭크업 될 때까지만 하더라도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일이었다.

최민식 역시 놀랍다는 반응. 그는 20일 오전 진행된 마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상황에 개봉이 되리라고는 정말 상상도 못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시국 물타기'라는 일각의 부정적인 시선에 대한 심경을 털어놨다. 그는 "이렇게 돼버린 걸 어떡하나. 말이 많아지겠다라는 예상은 했었다"고 얘기했다.

그뿐만 아니라 출연진도 걱정이 많았다. 최민식은 "우리들 끼리도 '이걸 보겠느냐, 이렇게 지겨운데 돈 주고 또 봐?'라는 우려를 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작품에 대한 강한 확신을 드러냈다. "'특별시민'은 이 지겨운 마음을 끝장을 보는 영화다. 지겨우면 지겨운 대로 영화를 보며, 옳고 그름을 판단하라는 것이 아니라 좌우지간 투표에 참여해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다. 지겹다고만 생각할 게 아니라 침을 뱉어주고 갈지라도 관심을 보여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이다. 투표하고 놀러가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포만감을 느낄 것 같다. 진짜 제대로 박터지게 찍었다. 한바탕 최선을 다해 열심히 촬영했다"고 이야기했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정치인의 모습도 밝혔다. 최민식은 "내가 생각하는 정치인은 우리를 대신해 진심으로 일해줄 사람이다"고 말했다.

[사진 = 쇼박스]
김나라 기자 nara9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ID PW 로그인 | 회원가입 | 운영원칙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할머니 무속인이라더니'…신동,소름 예언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김영철이 염원해 온 미국 진출 소감을 전했다. 김영철은 26일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오프닝에서 미국 진출을 언급했다. 김영철은 쇼그맨 멤버들 박성호, 김원효, 이종훈, 정범균, 김재욱과 미국 공연에 가게 됐다고 전하며 "신동의 예언이 적중했다는 댓글이 맞더라"라고 너스레
종합
연예
스포츠
더보기
'택시운전사' 김혜수·한지민, 미녀스타 떴다
'응팔의 의리' 박보검·혜리·라미란, 류준열 응원
피오피, '애타게 GET하게' 떨리는 데뷔 무대
요조 "영화 연출 정말 힘들어…이젠 안 해"
'냄비받침' 홍준표
더보기
마이데일리 인기기사
'몸매깡패 나가신다'…김사랑, 초미니 입고
톰 하디, 보스니아 전쟁영화서 마약중독자 출연
토르X블랙팬서 히어로 뭉쳤다, 단체사진 첫 공개
루소 형제, '어벤져스4' 이후 폭스와 영화제작사 설립
'제임스 본드 25', 2019년 11월 8일
개봉 확정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