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스무살의 애교란 이런것'
치어리더 안지현, 치명적 상큼함
"거시기 털 하나도 없다"
사유리, 초민망 고백
유하나 "최근 이용규와 이혼
기로였는데…"
이상아, 김한석과 이혼 후
자살 시도까지…충격 고백
'완벽 꿀바디' 황보,
레드 비키니로 섹시 카리스마
대성도 놀란 태양의 초고급 차,
가격이 무려…
김태희 동생 이완
"매형 비와 친하냐고? 이제…"
"나경원 의원, 이효리
벤치마킹 해야해"…왜?
[MD리뷰] '미스터 마우스' 홍광호,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전하다
17-04-14 06:53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가 배우 홍광호 열연에 힘입어 진실을 전했다.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수상한 미국의 소설가 대니얼 키스의 스테디 셀러 '앨저넌에게 꽃을 Flowers for Algernon'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는 서른 두 살이지만 일곱 살의 지능을 가진 인후가 실험을 통해 높은 지능을 갖게 된 후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느끼는 진실과 사랑을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 우리나라에서는 2006년 드라마 '안녕하세요 하느님'으로 방송된 바 있다.

2006년 초연, 2007년 재연에 이어 2017년 돌아온 '미스터 마우스'는 단연 홍광호의 연기가 돋보인다. 주인공 인후 역을 맡은 그는 일곱 살의 지능을 가진 모습부터 높은 지능을 갖게 되는 모습까지 180도 다른 연기를 전혀 이질감 없이 소화해내고 있다.

홍광호의 열연이 돋보이는 이유는 또 있다. 과거 이 작품을 제안 받은 바 있는 그는 재공연과 출연을 직접 제안했다고. 공연 추진중이었던 제작사와 뜻이 맞물려 10년만의 재공연에 함께 하게 됐다. 그런 만큼 홍광호는 무대 위에서 모든 걸 쏟아붓는다.


인후의 인생은 극과극이다. 부모님에게 버림 받고 중국집 '짜짜루'에서 허드렛일을 하는 일곱살 지능의 서른두살 인후는 다른 사람들에게 무시 당한다. 그러나 '스마일'을 잊지 않고 머리보다 더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

그런 인후는 또 다른 세상을 알게 되어 버린다. '뇌 활동 증진 프로젝트'의 임상실험 대상자가 된 것. 이에 인후는 아이큐가 높아지고 배움의 기쁨, 사랑의 감정 등을 알아 간다.

그러나 높은 지능이 된 인후에겐 이전의 따뜻함보다 다른 현실이 다가온다. 자신을 실험용 쥐로 여기는 의사들에 분노하게 되고 일곱살 지능이었던 자신과 높은 아이큐를 지니게 된 자신 사이에서 혼란스러워 한다. 새로운 세상을 알게 된 만큼 그 대가는 너무도 가혹하다. 이 과정에서 과거의 기억까지 그를 극한으로 몰아 넣는다.


홍광호는 이같은 다양한 상황 속에서 혼란을 겪는 인후의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해낸다. 한층 풍부해진 감정 연기와 몸을 사리지 않는 열정,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려는 욕심이 무대 위에 고스란히 드러난다. 그 열정이 곧 작품에서 말하는 진정한 행복과 머리보다 가슴으로 전하는 진심을 느끼게 한다.

홍광호 및 배우들의 열연과 함께 아름다운 멜로디의 넘버는 극의 분위기를 완성시킨다. 또 소품을 적절히 이용한 무대는 '미스터 마우스'만의 독특함을 채워 넣는다.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 공연시간 120분. 오는 5월 14일까지 서울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사진 = 쇼노트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ID PW 로그인 | 회원가입 | 운영원칙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유하나"최근 이용규와 이혼 기로였는데…"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배우 유하나가 남편인 야구선수 이용규(한화이글스 외야수)와의 갈등 극복 계기를 공개했다. 19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속풀이쇼 동치미'(이하 '동치미')에서 유하나는 "최근에 남편과 살아야 되나 말아야 되나 기로에 섰을 때, 누구한테 말도 할 수 없어서 점집을 갔다"고 입을 열었다.
종합
연예
스포츠
더보기
'더 테이블' 한예리 "김혜옥, 따뜻한 느낌"
'더 테이블' 정은채 "누 되지 않게 노력"
최시원·최강창민 "전역을 명 받았습니다"
'매럭적인 미소' 송지효, 한류 홍보대사
'택시운전사' 천만 돌파
더보기
마이데일리 인기기사
단체로 흥 폭발한 레드벨벳 '첫 콘서트, 해
'애나벨2' 흥행, '컨저링 유니버스' 수입 1조원 돌파
'토르:라그나로크', 검투사 토르 VS 헐크 맞대결 공개
'원더우먼' 패티 젠킨스 감독, 연출료 상승 114억원↑
스티븐 달드리, '스타워즈' 스핀오프
'오비완 케노비' 감독 물망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