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 피스트' 스콧 벅 "'데어데블'보다 밝은 느낌 주고자 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아이언 피스트'는 '데어데블' 등보다 밝은 느낌을 주고자 했다."

29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블 아이언 피스트'의 미디어 간담회가 진행돼 배우 핀 존스(아이언 피스트 역), 제시카 스트롭(조이 미첨 역), 톰 펠프리(워드 미첨 역)와 제작 및 연출 책임자 스콧 벅이 참석했다.

스콧 벅은 넷플릭스에서 먼저 선보인 '마블 데어 데블', '마블 제시카 존스', '마블 루크 케이지' 등과의 차이점으로 밝은 분위기를 꼽았다.

'"모든 드라마마다 각각 고유의 특징이 있다.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루크 케이즈' 등은 어두운 분위기다. 드라마가 주는 느낌도 어둡다"며 "'아이언 피스트'의 대니 랜드는 비극적 환경에서 커왔지만 긍정적인 사람으로 묘사된다. 정의를 위해 나서는 인물이다. 밝은 느낌을 주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존의 마블 시리즈와 다르게 액션에 대해서도 밝은 면을 강조하고자 했다. 그래서 밤보다 낮에 촬영을 했다. 선명하게 드러나도록 한 것"이라며 "뉴욕에서 동시에 벌어지는 일이지만 밝은 느낌을 살리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마블 아이언 피스트'는 마블의 히어로 드라마로 미국 ABC, 마블 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제작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다.

수년간 잠적했던 억만장자 대니 랜드가 초인적인 능력을 갖게 된 후 뉴욕으로 돌아와 가족의 명성과 과거를 되찾기 위해 범죄자들을 응징하는 이야기다.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시즌1이 공개됐다.

[제시카 스트롭, 핀 존스, 톰 펠프리(첫 번째 사진 왼쪽부터). 사진 = 넷플릭스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