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 장윤정 "날 깎아내려야 성공한다고 믿는 트로트 후배있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장윤정이 트로트 전향 과정에서 겪은 마음고생을 털어놨다.

27일 밤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는 가수 장윤정이 출연해 "남들이 안 하는 걸 해야 성공한다고 생각하는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안건을 제시했다.

이날 장윤정은 "처음에는 트로트가 좋아서라기 보다는 성공을 위해 (전향을) 선택했다. 블루오션이라는 것은 몰랐다. 다만 댄스 가요계가 너무나 레드오션이니까 '난 가수가 될 사람이 아닌가보다'라고 생각을 했다. 포기를 하려고 할 때쯤 트로트 제안이 왔다. 노래를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을 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장윤정은 "처음에는 무척 슬퍼하면서 트로트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고 고백했다.

또 그녀는 "그리고 내가 하는 것이 세미 트로트이니까 처음 들은 사람들은 '트로트가 아니다'고 말을 했다. 제일 많이 들은 말이 '이상하다'였다. 그 이상함이 신선함으로 바뀌는 순간 모든 게 바뀌더라. 정말 종이 한 장 차이였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장윤정은 "나의 성공 이후로 많은 후배들이 트로트에 뛰어들었다. 그런데 그 친구들이 다들 잘 되어서 트로트 저변이 넓어지면 좋은데 간혹 나를 깎아내려야 본인이 잘 된다고 생각하는 후배들이 있다"며 안타까움을 표하기도 했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