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손기정기념재단, MOU 체결…"손기정 재조명할 것"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대한체육회가 손기정기념재단과 손잡고 프로모션을 전개, 손기정의 일대기를 재조명한다.

대한체육회와 손기정기념재단은 오는 28일 오전 10시 30분 손기정 체육공원 내 손기정기념관에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갖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1호 손기정을 기념하고,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구하는 국민 건강 증진과 체육 진흥을 위해 상호협력 해야 할 필요성을 공감하여 추진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손기정 평화마라톤 등 손기정 선수관련 체육행사 및 대국민 캠페인 공동 추진 ▲ 공익사업 및 협력사업 관련 홍보 협조 ▲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 및 인프라 자원의 활용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및 손기정 선수 기념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는 상호 협력 등으로 구성됐다.

대한체육회 측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1호 손기정 선수의 재조명을 통해 손기정기념관을 국제적인 스포츠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대한체육회 측은 이어 "생활체육행사 및 대국민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국민의 스포츠참여에 동기를 부여하고, 스포츠영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대한체육회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