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스타들, '졸업·입학식에 총출동!' [송일섭의 사진공작소]

[마이데일리 = 송일섭 기자] 졸업·입학시즌이 지나고 새학기가 시작됐다. 졸업을 하는 학생들은 정들었던 학교를 떠나며 친구들, 선생님들과 작별인사를 나눴고 입학을 하는 학생들은 새로운 친구들과 환경에 적응하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학창생활을 준비하고 있다. 유난히 걸그룹과 보이그룹이 많았던 지난 2016년도에도 졸업과 입학을 앞 둔 아이돌 스타들이 많았는데 2017년 졸업과 입학을 맞은 아이돌 스타들의 모습을 마이데일리 카메라에 담았다.

▲ 여자친구 신비-엄지, 이현주, 우주소녀 은서, "이제는 성인"

지난 2월 7일 서울 구로에 위치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졸업식에는 수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참석해 시상식장을 방불케 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비와 엄지, 에이프릴 前멤버 이현주, 우주소녀 은서, 가수 신지훈, 베리굿 세형-다예-고운, CLC 장예은, 펜타곤 우석, 바시티 리호, 방탄소년단 정국 등이 졸업식에 참석했다. 이날 학교에는 스타들을 보기 위해 수많은 팬들이 몰려 아이돌 스타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 우주소녀, 멤버 은서의 졸업을 축하해요~

걸그룹 우주소녀는 은서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전 멤버들이 모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우주소녀 여름과 다영은 같은 학교 2학년에 재학중이며 엑시는 5회 졸업생 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았다.

▲ 방탄소년단, '우리는 의리의 아이돌'

방탄소년단도 정국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전 멤버들이 모였다. 마지막 미성년자로 남아있던 방탄소년단의 막내 정국의 졸업으로 인해 방탄소년단은 전원 성년돌로 거듭났다.

▲ 트와이스 다현, '저도 이제 성인이에요'

트와이스 다현은 지난 2월10일 서울 장지동에 위치한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 졸업식을 갖고 성인이 됐다. 다현은 마지막 교복을 입고 풋풋한 여고생의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영하 10도에 육박한 강추위에도 미소를 잃지 않고 졸업인사를 하며 취재진과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 전소미-이수민, '저희 이제 여고생 됐어요~'

아이오아이 전소미와 '하니' 이수민은 고등학교에 입학해 여고생이 됐다. 지난 3월2일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전소미와 이수민은 여느 여고생들처럼 발랄한 모습으로 취재진을 맞이 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같은 학교 선배로 재학중인 모모랜드와 레드벨벳이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 에이프릴 채원-채경, '우린 이제 여대생! 게다가 수석입학까지?'

에이프릴의 채원과 채경은 나란히 성신여대에 입학했다. 지난 2월24일 서울 돈암동 성신여대 돈암수정캠퍼스에서 진행된 입학식에 참석한 채원과 채경은 앳된 티를 벗고 여대생의 모습으로 등장해 많은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채원은 실용음악과 수시 수석으로 합격해 장학증서를 수여 받는 영광도 함께 누렸다.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