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노홍철 "박명수는 개그맨이 천직, 포장을 잘하는 사람"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방송인 노홍철이 프로그램을 통해 재회하는 개그맨 박명수를 언급했다.

노홍철은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잡스'에서 개그맨 박명수, 방송인 전현무와 호흡을 맞춘다. '잡스'는 '이직의 시대' 다양한 직업인을 초대해,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파헤치는 직업 토크쇼다.

노홍철은 "제겐 '잡스'가 일과 놀이의 일치점이 될 것"이라며 "제가 도전해보고 싶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엿볼 수 있어 출연을 결심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직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일과 놀이의 일치라고 생각한다"며 "이상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업을 찾을 때 재미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004년에 데뷔한 노홍철은 '서점 주인', '라디오 DJ', '홍철 투어'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그는 '가장 기억에 남는 직업'으로 '홍철투어'를 꼽았다. 노홍철은 "경험했던 많은 일 중에 여행 사업을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여러 사람들을 모시고 중국에 갔던 잊지 못할 기억"이라고 전했다.

또 '만나고 싶은 직업인'으로 자영업자, 앱 개발자, IT 기술자를 꼽았다. 그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IT 업계나,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등을 만나보고 싶다. 가감 없이 직업의 실상을 물어보고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바람을 얘기했다.

끝으로 노홍철은 '잡스'를 통해 다시 만난 박명수에 대해 "박명수는 개그맨이 천직이다"면서도 "용병술이 뛰어나고 포장을 잘 하는 능력이 있어, 홍보마케팅일이 잘 어울릴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잡스'는 오는 3월 2일 오후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노홍철. 사진 = JTBC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