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할리우드]‘덩케르크’ ‘에이리언:커버넌트’, 칸 경쟁작 후보 물망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와 리들릿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커버넌트’가 칸 경쟁작 후보 물망에 올랐다. 두 영화는 올해 팬들이 기대하는 최고 기대작이다.

할리우드리포터는 20일(현지시간) 오는 5월 17일부터 열리는 제70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오를만한 영화 리스트를 발표했다.

영화팬들에게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와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에이리언:커버넌트’이다.

‘덩케르크’의 개봉일은 7월로 예정돼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두 달이나 앞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할지는 미지수다.

‘에이리언:커버넌트’는 프랑스에서 5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미국은 5월 10일 개봉한다. 만약 경쟁작 후보에 오른다면 프랑스 개봉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홍상수 감독의 ‘클레어스의 카메라’(Claire’s Camera)도 포함됐다. 고등학교 파트 타임 교사와 작가의 이야기를 담는다. 이자벨 위페르 외에도 김민희, 정진영, 장미희 등이 출연했다.

이밖에도 장 뤽 고다르, 로만 폴란스키, 미하엘 하네케, 토드 헤인즈 등 세계적 거장의 신작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 = 각 영화사 제공]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