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 떠난' 승희, 얼반웍스이엔티 전속계약…이엘·김민준 한솥밥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걸그룹 다이아(DIA) 출신 승희가 얼반웍스이엔티(대표이사 허건)에 새 둥지를 틀었다.

새 소속사 얼반웍스이엔티 측은 “최근 승희가 얼반웍스이엔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며, 본명인 ‘조승희’라는 이름으로 연기자로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조승희는 2015년 걸그룹 다이아(DIA)로 데뷔, 청순한 외모와 성숙된 이미지로 수많은 남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대세 걸그룹의 리더로서 이름을 알렸다. 또한 노래∙춤∙MC 등 다방면의 끼와 재능을 인정받아 드라마, 영화를 비롯해 예능까지 섭렵하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연기에 강한 열정을 보여온 조승희는 바쁜 가수활동 중에도 꾸준히 연기활동을 해오며 배우의 꿈을 놓지 않았는데, 영화 ‘올레’, KBS ‘별난가족’, ‘태양은가득히’, MBC ‘야경꾼일지’, 웹드라마 ‘달콤한 유혹’ 등 필모그래피를 차곡히 쌓아올렸다.

얼반웍스이엔티 허건 대표는 “조승희는 배우로서의 열정은 물론 무한한 매력을 가진 친구다. 조승희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배우로서 대중 앞에 나설 조승희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얼반웍스이엔티 역시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국내는 물론 중국을 비롯한 해외활동까지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얼반웍스이엔티 역시 이스타아카데미와의 합병으로 2017년을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소속 배우들이 더욱 체계적이고 견고해진 시스템 하에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다부진 포부도 함께 전했다.

한편, 조승희를 영입한 얼반웍스이엔티는 명품배우 김응수를 비롯한 이엘, 김민준, 윤지민 등 15여명의 연기파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맨몸의 소방관’을 비롯해 SBS ‘런닝맨’, OCN드라마 ‘나쁜녀석들’ 등을 제작한 얼반웍스미디어의 자회사이다.

[사진 = 얼반웍스이엔티 제공]

■ [이미지 첨부] 배우 조승희_(사진제공=얼반웍스이엔티)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