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마마무 솔라, 옷으로 안 가려지는
볼륨감 '눈에 확 띄네'
"저 여기서 싸요?"
전소민, 녹화 도중 지퍼를…
김규리, '청산가리' 블랙리스트에
"죽을 시도도 했다" 오열
김제동 "국정원 직원 찾아와 VIP가 걱정한다고…" 소름
"제 정신이 아닌…" 박준형,
인종차별 논란에 입열다
'은근히 각선미 자랑 중?'
서현숙, 요염한 자세
파격 즐기는 설리, 이번에는…
"속았지롱"
태진아, 소속사 찾아온
워너원 팬들에…헉!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공개
16-12-26 11:37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김지은 기자]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가 26일 한해 동안 소비자가 남긴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결과를 공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2016 화해 뷰티 어워드’는 올 1월부터 11월 말까지 사용자가 남긴 리뷰 97만건을 선별 분석한 결과로, 경합을 벌인 화장품 브랜드는 4천여개, 대상 화장품은 7만 5천여개에 달한다.

어워드는 어뷰징 패턴을 식별하는 화해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해 인위적이고 거짓된 리뷰를 배제하고, 성분 데이터 등에 관한 블랙리스트에 오른 브랜드에 대해 감점하는 등 엄정한 검수 과정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결과 전 부문에 걸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화장품 1, 2위로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스 에센스와 숨37도의 시크릿 에센스가 꼽혔다. 또한 스킨토너 부문에서는 이즈앤트리의 히아루론산 토너가, 샴푸 중에서는 오가니스트 두피맑음 제주무환자 샴푸가 해당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클렌징 오일 분야에서는 시드물 카렌듈라 더블 딥 클렌징 오일과 바비브라운 수딩 클렌징 오일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운데이션과 향수 등 일부 카테고리를 제외하면 스킨케어부터 보디, 물티슈 부문까지 대부분의 영역에서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에 랭크된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K뷰티 대표 수출품목으로 꼽히는 시트마스크 부문은 식물나라, 이니스프리, 메디힐, 파파레서피 등 1위부터 10위를 모두 국내 브랜드가 차지해 K뷰티의 영향력을 실감케했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화해 뷰티어워드’에 많은 지지를 보내주시고 올해 더 많은 리뷰로 어워드에 참여해주신 사용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화해 뷰티어워드’는 소수의 전문 리뷰어가 아닌 실제 사용자 분들이 만들어가는 진정성 있는 리뷰 문화에 가치를 두고 더욱 믿을 수 있는 화장품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2016 화해 뷰티 어워드’에 선정된 66개 카테고리의 부문별 상위 3가지 제품은 화해 뷰티 어워드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한편, ㈜버드뷰가 서비스하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가입 회원 350만 명, 누적 리뷰 수 160만 건의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앱이다. 국내 시판중인 대부분의 화장품 정보를 데이터화 하여 7만 8천여 제품에 관한 270만건 이상의 성분 자료를 식약처, EWG, 대한피부과의사회 등이 고지하는 기준에 의해 분석한 결과와 함께 축적된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사용자 개별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데이터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아래는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품목 명단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사진 = 버드뷰 제공]
김지은 기자 kkell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ID PW 로그인 | 회원가입 | 운영원칙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김규리, 블랙리스트에 "죽을 시도했다"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김규리가 블랙리스트 논란에 대해 고백하며 눈물을 쏟아냈다. 23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1094회에는 '은밀하게 꼼꼼하게-각하의 비밀부대' MB 블랙리스트 편이 그려졌다. 김규리는 "나는 이 글 때문에 있었던 일을 단 한 번도 인터뷰를 한 적이 없다"라며 "청산
종합
연예
스포츠
더보기
'범죄도시' 지오디 "윤계상 응원 왔어요"
이정재·김선아·박소담 '범죄도시 응원 왔어요'
'음주운전 혐의' 이창명, 첫 항소심 출석
콜린 퍼스 "한국에 꼭 오고 싶었다"
블랙리스트 논란
더보기
마이데일리 인기기사
마마무 솔라, 옷으로 안 가려지는 볼륨감 '
제니퍼 로렌스, '마더!' 혹평한 평론가에 손가락 욕
'킹스맨2' 북미 453억원↑ 오프닝 전망,
1편보다 높다
매튜 본 감독 "톰 하디 주연 '울버린' 만들고 싶었다"
폭스 CEO "다른 배우와 '울버린' 리부트
가능하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