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저별' 표절논란에 "8월 '나혼자산다'서 보여드린 곡" 일축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가수 헤이즈가 신곡 '저 별' 표절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헤이즈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경쓰이게 해서 미안해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헤이즈는 "'저 별'이란 곡을 지난 8월에 작업했고,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작업 장면을 보여드렸다"라며 "그 방송이 나간 후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해주시고 듣고 싶어 해주셔서 이렇게 발표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10월에 나온 어떤 곡과 제 곡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문제 삼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는데, 그건 이미 제 곡을 방송에서 들려드린 두 달 후이고 이건 저만의 진실됨을 떠나 공식적으로 보여진 부분이기 때문에 긴말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헤이즈는 이날 0시 신곡 '저 별'을 발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다. 일부에서 '저 별'이 지난 10월 발표된 지다의 '어텀 브리즈'와 비슷하다며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이하 헤이즈 입장 전문

저는 이 '저 별'이란 곡을 지난 8월에 작업했고,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작업 장면을 보여드렸습니다.

그 방송이 나간 후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해주시고 듣고 싶어 해주셔서 이렇게 발표하게 되었고요.

10월에 나온 어떤 곡과 제 곡이 비슷하다는 점에서 문제 삼는 분들이 계시다고 하는데, 그건 이미 제 곡을 방송에서 들려드린 두 달 후이고, 이건 저만의 진실됨을 떠나 공식적으로 보여진 부분이기 때문에 긴말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유언비어나 루머로 제 음악을 들어주시는 소중한 팬분들의 마음에 상처 입히는 상황을 보고 있을 수 없어서 글을 남깁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