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1년만에 기적을 이뤄냈다.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2016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가 열렸다.
이날 트와이스는 TOP10에 올라 여러 쟁쟁한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은 물론, ‘CHEER UP’(치어업)으로 대상 세 부문 중 하나인 올해의 베스트송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약 데뷔 1년만에 이룬 쾌거다. 다른 대상 수상자인 보이그룹 엑소, 방탄소년단과 같은 위치에 섰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이에 지효는 “데뷔한지 막 1년이 지났다. 1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가 큰 자리에 있을 줄 상상도 못했다. 이렇게 큰 사랑을 받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며 눈물을 보였다.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및 팬들에게도 영광을 돌렸다.
트와이스는 올해 대세 걸그룹이자, 톱 아이돌임을 입증하며 놀라운 기록을 써 나가고 있다. 지난 10월24일 발표한 세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1’은 최근까지 20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발매 한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올린 성과로서 3~4만장 판매고도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걸그룹 앨범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이다.
또 세번째 미니앨범 발표 전 올해 걸그룹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했던 두번째 미니앨범 'PAGE TWO'가 약 7개월동안 16만 8천여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것을 비교하면 놀라울만한 수치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세번째 미니앨범과 두번째 미니앨범으로 올해 걸그룹 최고 앨범 판매량 1, 2위 모두를 차지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TT’(티티)의 경우 활동 4주차에 접어들었는데도 불구 음원차트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는 K팝 아이돌 중 최단 기간 5천만뷰를 넘어서는 등 ‘트와이스 열풍’은 성적으로도 확고히 나타나고 있다.
♢다음은 멜론 뮤직어워드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상=엑소
▲올해의 앨범상=방탄소년단
▲올해의 베스트송상=트와이스
▲네티즌 인기상=엑소
▲댄스 남자부문=엑소
▲댄스 여자부문=여자친구
▲핫트렌드=블락비 지코
▲랩 힙합 부문=지코
▲포크 블루스 부문=십센치(10cm)
▲인디 부문=볼빨간 사춘기
▲텐센트 QQ뮤직 아시아 스타상=아이콘
▲카카오 핫스타=엑소
▲MBC뮤직 스타상=세븐틴
▲트로트 부문=홍진영
▲발라드 부분=임창정, 에이핑크 정은지
▲OST 부문=윤미래
▲뮤직비디오 부문=레드벨벳
▲신인상=블랙핑크
▲올해의 TOP10=엑소, 방탄소년단, 블락비 지코, 트와이스, 악동뮤지션, 여자친구, 마마무, 비와이, 태연, 레드벨벳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방송영상 캡처]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