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옷 덜 입은 줄'…마마무 화사, 민소매로 드러낸 몸매
도경완 "장윤정, 매일 밤 입술로 때려"…어떻길래
김건모, 결혼 업체 프로필 작성 중 당황 "성 기능 장애?"
'남심에 불장난'…제니, 매력 요인은 '고급진 섹시美'
노홍철 "운전에 트라우마 있다, 3년 전…"
'이렇게 성숙했었나?'…트와이스 지효, 글래머 몸매 자랑
'그알' 김상중 "故유병언 방송한 진짜 이유는…"
문세윤 "치어리더 아내와 결혼한 사연은…"
kt 위즈, 새 외인 돈 로치를 ‘2선발감’으로 평가한 이유
16-11-08 06:0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kt는 왜 새 외인 돈 로치를 에이스가 아닌 2선발감으로 평가했을까.

kt 위즈가 김진욱 신임 감독 부임 후 첫 외인 영입에 성공했다. kt는 지난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완 정통파 투수 돈 로치(27)를 계약금 포함 총액 85만 달러(약 9억 7000만 원)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1989년생인 로치는 지난 2010년 애너하임 3라운드로 입단해 7시즌 동안 마이너리그서 선수 생활을 했다. 2014~2016시즌에는 샌디에이고, 시카고 컵스, 시애틀 소속으로 메이저리그 무대도 밟았다. 마이너리그 통산 성적은 178경기 50승 39패 평균자책점 3.67로 준수했고, 메이저리그서는 21경기 3승 1패 평균자책점 5.77을 기록했다.

kt에 따르면 로치의 장점은 신장 183cm, 몸무게 88kg의 신체에서 나오는 평균 140km 중후반대의 직구와 스플리터다. 또한 싱커,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적재적소에 섞을 줄 안다. 마이너리그 통산 WHIP(이닝당 출루 허용율)는 1.29, 피안타율은 0.266로 안정적이었다. 이는 올 시즌 KBO리그 헥터 노에시(KIA, 1.27-0.268)와 비슷한 수치.

kt 임종택 단장은 로치에 대해 “그 동안 꾸준히 지켜봤던 선수로 적응만 잘한다면 내년 시즌 2선발을 확실히 맡아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왜 임 단장은 로치를 에이스가 아닌 2선발이라고 한정지었을까.


▲ 강력한 1선발을 물색 중인 kt

kt 홍보팀 관계자는 7일 오후 마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로치는 2선발 보직을 염두에 두고 영입했다. 현재 로치보다 더욱 강력한 에이스급 투수를 물색 중이다”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물론 더 좋은 투수와의 계약이 원활하지 못할 경우 기존의 라이언 피어밴드, 조쉬 로위 등과 재계약을 추진할 수도 있다. 해당 관계자는 “그렇기 때문에 기존 선수들과의 재계약을 완전히 배제한 건 아니다.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현재 구단의 주된 방향은 강력한 1선발을 찾는 것이다”라고 강력한 에이스 영입 의지를 내비쳤다.

무엇보다 로치는 kt가 창단 이래 영입한 역대 최고액 외인투수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t 스카우트팀은 지난해부터 로치를 눈여겨봤다. 미국 현지에 가서 직접 투구를 관찰하는 등 적극성을 보였다. 그 동안 외인 투자에 소극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아온 kt의 쇄신 의지가 느껴지는 대목이었다. 만일 로치보다 더 좋은 선수를 영입할 경우 또 다시 구단 최고액을 경신할 확률이 높다.

kt는 “올 시즌 함께 했던 슈가 레이 마리몬(60만 달러), 요한 피노(70만 달러), 트래비스 밴와트(60만 달러)보다는 로치에게 확실히 더 많은 금액을 투자했다. 나이도 젊고 구위와 제구력에 모두 높은 평가를 받는 선수다. 기대가 된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돈 로치. 사진 = AFPBBNEWS]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김보민"김남일과 스킨십? 경기 없을땐…"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KBS 아나운서 김보민이 남편인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코치 김남일과의 금실을 과시했다. 16일 밤 방송된 KBS 2TV '안녕하세요'에서 이영자는 결혼과 동시에 스킨십이 실종 돼 고민이라는 신혼 1년 차 여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이영자는 이어 김보민에게 "지금 결혼한 지가?"라고 물었고, 김보민은 "11년 됐다"고 답했다. 그
종합
연예
스포츠
'컴백' 세븐틴, 청량감이 가득 '어쩌나' 첫무대
톰 크루즈 "아이 러브 코리아" 넘치는 韓 사랑
'언더독' 오성윤·이춘백 감독 "스크린X, 만족"
구구단 세미나, 사랑스러워서 '샘이나' 첫무대
'섬총사'
더보기
더보기
제임스 완 감독 '아쿠아맨' 티저 포스터 공개, DC부활 이끌까
스칼렛 요한슨 "트랜스젠더 캐릭터 안 맡는다" 왜?
케이트 쇼트랜드, 스칼렛 요한슨 '블랙위도우' 솔로무비 감독 확정
'미션 임파서블6' 로튼토마토 97% 극찬
"톰 크루즈, 최고의 히어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