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송혜교의 소감 #스태프 #아시아프린스 #'군함도' [대중문화예술상]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나란히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7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진행된 '2016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는 문화훈장 6명, 대통령 표창 7명, 국무총리 표창 8명(팀), 장관 표창 9명(팀) 등 총 30명(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날 대통령 표창은 중국과 동남아 등에 한류의 열풍을 재점화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 송혜교와 이 드라마를 집필한 작가 김은숙, K팝 한류 1세대 가수 보아, 블루스 음악의 대가 연주자 이정선, 대한민국 대표 개그맨 엄용수, '공포의 외인구단'의 만화가 이현세 등 7명이 받았다.

수상 후 먼저 송혜교는 "이 자리에 서니까 '태양의 후예' 때 함께 고생한 스태프들이 생각난다. 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한국과 해외의 시청자, 팬들 덕분인 것 같다. 앞으로도 한국 드라마를 사랑하시도록 더 열심히 연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송중기는 "영광이다.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어서 영광이고, 제가 너무나 사랑하는 아시아프린스와 함께 받아서 그렇다. 신인시절부터 사랑하는 친구와 같이 무대에 섰다"며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이광수를 언급했다.

송중기는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주목받는 연기자들을 위해 뒤에서 힘 써준 관계자, 스태프 덕분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난 아직 연기력도 부족하고, 가진게 많이 없는 젊은 배우일 뿐이다. 아직 배울 게 많다"며 "요즘 '군함도'라는 영화를 찍고 있다. 영화를 찍다보니 진지한 마음이 많이 생긴다. 많은 희생을 한 선조들 덕분에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 앞으로 더 힘을 내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 제고와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된 정부포상으로서, 2010년부터 개최되어 이번에 일곱 번째 해를 맞이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