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하고 자중합시다"…JTBC 손석희 사장이 직원들에 보낸 편지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손석희 JTBC 보도담당 사장이 직원들에게 보낸 사내메일이 화제다.

지난 25일 SNS에 손석희 사장이 보도국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캡처 사진이 공개됐다. 이후 온라인상에 급속도로 퍼지며 이목을 끌었다.

손석희 사장은 "어제 이후 jtbc는 또다시 가장 주목받는 방송사가 돼 있습니다. 채널에 대한 관심은 곧바로 구성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집니다. 겸손하고 자중하고 또 겸손하고 자중합시다.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그렇게 해야 합니다. 취재현장은 물론이고, 길가다 스쳐 지나는 사람들에게까지도… 사실 이건 가장 신뢰받는 뉴스로 꼽힐 때부터 하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저 자신이 잘 실천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jtbc맨이라면 이젠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는 눈 많고 듣는 귀도 넘쳐나니 언제든 시비거리가 있으면 엄청나게 큰 반발로 우리를 덮쳐 올 것입니다. 게다가 금주 들어 내놓고 있는 단독보도들은 사람들을 속 시원하게 하는 면도 있지만 동시에 깊이를 알 수 없는 자괴감에 빠지게도 하는 내용들입니다. 우리는 본의 아니게 사람들에게 치유하기 어려운 상실감을 던져주고 있기도 한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의 태도는 너무나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최순실 개입 의혹' 단독보도를 이어가고 있는 '뉴스룸'은 지난 25일 방송분이 시청률 8.085%(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전국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을 정도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평균 2~3%대 시청률을 보였던 '뉴스룸' 최고시청률일 뿐 아니라 MBC '뉴스데스크'(7.1%), SBS '8뉴스'(5.9%)를 압도하는 기록이다.

[JTBC 손석희 보도국사장. 사진 = JTBC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