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달의 연인', 광종 된 이준기 아이유 사랑은 ing '황후 누구?'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달의 연인' 이준기가 왕이 되고

2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이하 '달의 연인') 17회에서는 왕요(홍종현)가 죽고 왕소(이준기)가 황제의 자리에 올라 광종이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왕소는 난을 일으켰다. 왕요를 몰아내고 황제가 되기 위해 군사를 이끌고 궁으로 향했다. 황후 유씨(박지영)는 공포를 느꼈고, 권력을 위해 자신을 이용하기만 한 어머니 모습에 왕요는 분노했다.

왕요는 왕소의 마음을 알았다며 괴로워 했다. 형제들을 죽이고 황제가 돼 괴로워 하던 그는 결국 세상을 떠났고, 그 자리에 있던 해수(아이유/이지은)는 역사의 현장에서 혼란스러워 했다. 왕소는 죽은 왕요의 손에 들린 종이를 찢어버렸고, 왕요는 광종으로 즉위했다.

황제가 된 왕소는 해수에 대한 사랑을 더욱 키워 나갔다. 편하지 않은 마음을 해수에게 위로 받았다. 해수를 향한 왕소의 마음은 더욱 깊어졌고, 해수 역시 그를 보듬었다.

한편 왕욱(강하늘)이 황실에 돌아왔다. 그는 황후를 놓고 왕소와 대립했다. 연화(강한나)는 황후 욕심을 드러냈다.

[사진 = SBS 방송캡처]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