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포커스]‘데드풀2’ 감독 하차, 리암 니슨이 케이블 맡을까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데드풀’의 팀 밀러 감독이 라이언 레이놀즈와 창작상의 이견 차이로 하차한 가운데 케이블 역을 누가 맡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2일(현지시간) 영화매체 더 랩은 팀 밀러 감독이 케이블 역에 카일 챈들러를 원한 반면, 라이언 레이놀즈는 반대했다고 보도했다. 이같은 의견 차이로 팀 밀러가 하차했다는 설명이다.

일단 카일 챈들러는 후보에서 탈락한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케이블을 누가 맡을 것인가.

가장 유력한 후보는 리암 니슨이다. 팀 밀러 감독이 카일 챈들러를 원했을 때, 라이언 레이놀즈 뿐 아니라 20세기폭스도 달가워하지 않았다.

헤로익 할리우드의 움베르토 곤잘레즈는 지난 8월 14일(현지시간) 트위터에 “20세기 폭스는 케이블 역에 리암 니슨을 원하지만, 팀 밀러 감독은 그렇지 않다”라고 전했다.

팀 밀러 감독이 메가폰을 놓으면서 리암 니슨이 유력 후보로 떠오른 셈이다. 리암 니슨은 ‘테이큰’ 등 최근의 출연작을 고려할 때 케이블 역에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케이블은 ‘데드풀’ 1편 쿠키영상에서 속편 출연이 예고된 바 있다. 그동안 ‘아바타’ 스티븐 랭, ‘헬보이’ 론 펄먼, ‘엑스펜더블’ 돌프 룬드그렌 등이 케이블 역을 원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원작코믹북에서 케이블의 본명은 네이던 크리스토퍼 서머스다. 신분은 모험가, 전직 미정부 요원, 해방운동가. 텔레파시 능력과 염동력, 초인적인 괴력을 지녔다. 1986년 1월 ‘언캐니 엑스맨’ #201에 처음 등장했다.

19금 히어로 무비 ‘데드풀’은 전 세계에서 7억 8,26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렸다. 1편의 성공에 고무된 20세기폭스는 내년 초부터 속편 촬영에 들어가 2018년 개봉하겠다고 밝혔다.

[리암 니슨, 케이블. 사진 = 마이데일리DB, 마블, 시공사]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