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미래일기' 서우 모녀의 아주 특별한 시간 여행 '단짠 드라마'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서우가 '미래일기'에서 어머니와 시간 여행을 즐겼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미래일기'에서는 어머니와 시간 여행을 떠난 서우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우는 오프닝에서 "이 프로그램을 너무 찍고 싶었다"라며 "초심을 돌아본 시간이었다"고 미래여행을 한 소감을 전했다.

서우는 "엄마 나이인 50대로 가서 엄마와 함께 여행을 다니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난 늦둥이 막내 딸이다. 내 위로 언니가 두 명이 있다. 엄마가 37세에 날 낳으셨다"라며 "망아지 같은 아이였는데 2년간 공백기를 가지면서 철이 들었다"고 전했다.

그는 자신의 엄마에 대해 "나의 최고의 안티다. 엄마가 독설가다. 악성댓글 100개보다 더 충격적인 말씀을 많이 해주신다"라며 "평생 엄마가 우는 걸 다섯 번도 본 적이 없다. 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후 서우는 54세로, 어머니는 90세로 시간 여행을 떠났다. 그는 자신의 변한 모습을 확인한 뒤 "평소 사람들에게 못되게 생겼다, 깍쟁이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라며 "나이가 드니까 오히려 착해보이고 인자한 아주머니가 된 거 같아 만족스럽다. 곱게 늙었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서우는 추억의 장소로 가 드디어 엄마와 마주했다. 두 사람은 나이든 서로의 모습을 마주한 뒤 눈물을 쏟아 뭉클함을 자아냈다.

서우 모녀는 함께 거리를 걸으며 쇼핑도 하고 식사를 하며 여유롭게 데이트를 즐겼다. 어머니는 스타인 딸과 거리 데트를 즐긴 것에 대해 "탈북한 사람처럼 자유를 찾은 거 같다"고 기뻐했다.

사실 두 사람은 평소 함께 외출하는 편이 아니라고 한다. 서우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신인 시절 이후 엄마와의 외출이 거의 없었다"라며 "누가 쳐다보고 이런 시선에 대한 불편함은 없는 데 혹시라도 같이 있다가 내 안 좋은 얘기를 엄마가 들으실까 봐 걱정된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엄마가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같이 외출했다가 그런 경험이 있었다. 서로 너무 놀랐었다. 엄마 얼굴을 봤는데 표정이 막 떨리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서우 어머니 역시 그 날을 기억하고 있었다. 어머니는 "누구한테나 귀한 딸인데 사람들이 너무 쉽게 그렇게 안 좋은 얘기를 옆에서 하는 걸 봤을 때 연예인으로 살아가는 게 어렵고 불편한 점이 많다는 걸 느꼈다"라며 "그 다음부터는 함께 나가는 게 꺼려졌던 점이 있다. 서우에겐 너무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후 두 사람은 을왕리 바닷가를 찾았다. 2년 전 뇌출혈로 갑자기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추억하며 폭풍 눈물을 흘렸다. 특히 평소 자식들 앞에선 눈물을 보이지 않던 어머니도 결국 울음을 참지 못하고 터뜨렸다.

서우는 "데뷔 전 2005년도에 아버지가 뇌출혈로 갑자기 돌아가셨다. 준비하지 못했던 일이 었다"라며 "이후 '아빠'라는 단어는 저희 가족의 금기어가 됐다 .TV에서 아빠 관련 내용 나오면 끌 정도다"고 털어놨다.

시간 여행을 끝마친 뒤 어머니는 "정말 앞으로는 서우와 즐기면서 시간 보내고 싶다"라며 "사람들이 알아보든 말든 마음 편안하게 생활할 거다"고 밝혔다.

이어 서우는 "어리석게 행복하지 못했던 제 모습을 잊고 오늘부터는 정말 행복하자"라며 "내가 그 나이 됐을 때 절대 후회하지 않도록 열심히 살자"라고 다짐했다.

[사진 = MBC '미래일기'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