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인터뷰] 강기영 "'W' 한효주, 짝사랑이라도 하고팠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배우 강기영이 최근 종영한 두 편의 드라마 MBC 'W'와 케이블채널 tvN '싸우자 귀신아'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대화가 끝날 무렵 "마저 못한 이야기가 있느냐"고 묻자 고민 끝에 입을 뗐다.

대부분 '지켜봐 달라'는 식의 각오가 돌아오는데 강기영은 '몸'에 관한 얘길 꺼냈다. 그러면서 "슬림하게 다듬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장난기 넘치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반복해 연기해 온 강기영은 자신의 이미지가 한 곳에 머무르는 것 같아 걱정이다. 주로 남자 배우들과 케미를 이룬 탓에 '브로맨스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도 붙었다.

학창시절 하키선수로 지낸 강기영은 "나시 하나만 입어도 조명발을 받아요"라고 은근히 몸을 자랑하는 한편 "러프한 느낌을 조금 지우면 감독들이 저의 다른 면을 보고 새로운 옷을 입혀주지 않을까 해요"라고 기대했다.

'싸우자 귀신아'에서 더 많은 활약을 펼쳤지만 사실 'W'가 먼저 출연을 확정한 작품이었다. 그리고 배우 이시언이 연기한 박수봉 역이 더 욕심났다는 강기영이다.

"미팅에서 '수봉이를 하기엔 너무 준수하다'고 했어요. 감독님이 찾는 이미지가 어수룩하고 동글동글한 이미지였거든요. 리딩을 한번 더 요청을 했는데 재미있어 해주시기는 했지만 '응답하라 1988'의 정봉이 느낌을 바라셨던 거죠."

그렇게 맡은 의사 강석범 역은 비중이 작았으나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표현할 수 있었다. 그는 "재미있는 역할을 담당해 왔으니까요. 'W'는 나이대도 비슷했고 직업군도 높았으니 모처럼 절제하는 연기를 경험할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로맨스를 꿈꾼다고도 했는데 '싸우자 귀신아'에선 배우 이다윗과의 브로맨스 케미가 단연 화제였다. 강기영의 주특기라 할 수 있는 애드리브가 역시나 반응이 좋았고, 자체 심의를 거쳐 탄생한 "네가 뭘 안다고 나불대고 있어, 이 애새야" 같은 대사가 신선했다.

바라던 여배우와의 연기는 'W'에서 예행연습했다. 강기영은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여배우"라고 한효주에 대한 애정을 듬뿍 드러낸 한편 "짝사랑 콘셉트였다면 어땠을까요? 순애보라도 느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쳇 네가?' '변태야?' 이런 말을 자주 듣다 보니 은근 상처가 되더라고요" 하고 못내 아쉬운 표정을 지었다.

차기작도 일찌감치 골랐다. MBC 새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복주(이성경)의 삼촌 김대호 역으로 작품에 생기를 더할 예정이다. '고교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으로 깊은 인연을 맺어온 양희승 작가의 작품인 만큼 강기영은 슬쩍 기대를 품는다.

"혹시 로맨스 같은 재미난 에피소드를 주시지 않을까요?"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