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정은지 "후크송 아닌 성숙한 음악하려 노력했다"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걸그룹 에이핑크가 새 앨범을 소개했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정규 3집 앨범 '핑크 레볼루션(Pink Revolution) 쇼케이스가 열렸다.

박초롱은 “앨범을 낼 때마다 변화와 성장을 담으려 노력했다. 데뷔 6년차가 된 만큼 많은 분들에게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이번에 더 신경을 쓰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은지는 “좋은 음악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엔 음악적으로 성숙해지고 싶었다. 그래서 후크송 보다는 전체적으로 멜로디가 예쁜 음악을 하고 싶었다. 그래서 작곡가와 상의를 할 때도 음악 자체가 좋았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많이 했다. 예전에는 귀에 쏙쏙 박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에이핑크는 정규 3집 앨범 ‘핑크 레볼루션(Pink Revolution)’을 발표, 타이틀곡 ‘내가 설렐 수 있게’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내가 설렐 수 있게’는 에이핑크로서는 처음 선보이는 힙합리듬이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댄스장르로 최고의 히트곡 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아름다운 기타 선율에 에이핑크만의 감성 보컬이 어우러져 올가을 무한반복을 부르는 ‘명품 감성 저격송’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기 충분하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