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댄스 화제작 ‘국가의 탄생’, 부산국제영화제 오픈시네마 초청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미국 남북전쟁 발발 30년 전, 흑인 노예들의 반란을 이끈 역사적 인물 ‘냇 터너’의 실화를 다룬 영화 ‘국가의 탄생’이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시네마에 공식 초청됐다.

‘국가의 탄생’은 제32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관객상을 동시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작품이다.

오픈시네마 섹션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신작 및 국제적인 관심을 모은 화제작을 4,000석 규모의 야외 상영장에서 소개하는 부문으로 부산을 방문한 영화팬들의 가장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는 섹션이다.

‘국가의 탄생’은 1831년 버지니아 사우샘프턴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읽고 쓸 줄 알았던 흑인 노예이자 전도사였던 냇 터너가 자유를 얻기 위해 백인들에게 전면투쟁하는 뜨거운 순간을 숨막히게 담아냈다.

영화배우로 이름을 알린 네이트 파커가 연출과 각본, 주연으로 이름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네이트 파커는 영화배우와 연출자를 넘어 전 세계 흑인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네이트 파커 재단’을 세우는 등 사회운동가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선댄스영화제 수상을 비롯,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는 등 개봉 전부터 각종 영화제에서 주목하고 있는 ‘국가의 탄생’은 오는 10월 6일 북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 제공 = 20세기폭스]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