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달의 연인' 아이유 고려시대 적응 속 핏빛 궁궐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달의 연인' 아이유가 고려시대에 적응해 갔다.

29일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이하 '달의 연인') 2회에서는 고려시대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고하진은 개기일식에 물에 빠지게 되면서 현대에서 고려시대로 빨려 들어갔다. 고려시대 살고 있는 해수 몸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궁궐 생활이 시작됐다.

고하진은 초반 자신의 상황에 당황했지만 조금씩 고려 시대에 적응해 나갔다. 또 궁궐 안에서 보게 된 여러 황자들과도 차차 알게 됐고, 그 중 왕소(이준기), 왕욱(강하늘)과 인연을 맺었다. 왕은(백현)과는 궁궐 안에서 난투극을 벌이는 강렬한 만남을 갖기도 했다.

고하진은 궁궐 밖으로도 나갔다. 몸종 채령(진기주)의 도움을 받아 궁궐 생활에도 적응해 나가며 자신이 들어가게 된ㄴ 해수에 대해서도 알아갔다.

고하진이 해수가 돼가는 가운데 황자들의 왕위 싸움은 치열했다. 특히 왕소는 황후 유씨(박지영)의 미움을 받아 궁을 떠나게 됐고, 그 과정에서 얼굴에 상처가 나 얼굴 반쪽을 가리고 다녔다.

고하진은 그런 황자들의 치열한 왕위 싸움을 차차 알아갔고, 황자들의 복잡한 궁궐 생활과 이에 맞춰 펼쳐질 고하진 미래에 궁금증이 모아졌다.

[사진 = SBS 방송캡처]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