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근, 2년 전 발표곡 역주행 음원차트 1위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가수 한동근이 음원차트 1위의 저력을 보였다.

지난 2014년 9월 30일 공개됐던 한동근의 곡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는 25일 오전 7시 기준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음원차트 정상에 랭크됐다. 이 곡은 해피엔딩으로 끝나지 못한 사랑에 대한 안타까움을 담아낸 감성 발라드곡이다.

특히, 이 곡은 2014년 9월 공개된 곡으로, 무려 2년 만에 음원차트 역주행을 달려 눈길을 끈다. MBC '위대한 탄생3' 출신인 한동근은 꾸준히 앨범을 선보여 왔지만 크게 주목 받지 못했다.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스타', '듀엣 가요제' 등에 출연하면서 그의 이전 음악들이 다시 떠오른 것으로 보인다.

최근 신곡 '그대라는 사치'로 컴백했으나, 2년 전 발표곡인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로 음원차트 1위 역주행 신화를 이뤄냈다.

그룹 어반자카파와 래퍼 빈지노가 함께 부른 '목요일 밤'은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 몽키3 등 4개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멤버 조현아의 자작곡이며, 실행 가능한 소박한 일상 탈출을 노래했다.

그룹 엑소 첸-백현-시우민이 함께 부른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OST '너를 위해'는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에서 1위에 랭크됐다. 아직 드라마가 전파를 타기 전부터 노래 만으로 음원차트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세 사람이 부른 '너를 위해'는 감미로운 하모니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인다.

[사진 = 플레디스 제공,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냠냠엔터테인먼트&CJ E&M Music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