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철 "김국진♥강수지, '불청' 촬영장서 이상한 기운 감돌아"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이형철이 김국진-강수지 커플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형철은 최근 bnt와 함께 패션 화보를 진행했다. 최근 SBS 주말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에 출연한 이형철은 중년 남성의 갱년기를 말끔하게 소화해내며 극의 흥미를 더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형철은 현재 출연하고 있는 '끝에서 두 번째 사랑'을 언급하며 "극중 박천수 역을 맡고 있는데 아직 방송에서는 보여준 것들이 없다. 중반으로 가면 표출이 될 것이고 중년 남성의 갱년기는 아직 오질 않아서 나도 잘 모르겠지만 주변 지인들을 통해 표현해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예전엔 항상 카리스마 있는 실장님 역으로 강한 캐릭터들을 맡았었는데 점점 나이가 들수록 후배들에게 빼앗기는 입장이다(웃음). 그래서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부드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이하 '불청')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던 그에게 김국진-강수지 커플에 대해 묻자 "24시간 카메라가 계속 따라다니는데도 불구하고 이게 장난인건지 진심인건지 챙겨주는 듯 하면서도 방송 콘셉트인건지 사실 애매모호했지만 이상한 기운은 감도는 것 같더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불청'에 출연해서 기억에 남는 멤버가 누구냐는 질문에 "국진이 형님이 되게 기억에 남더라. 일반적으로 브라운관에서 본 형님은 재미있는 분이라고 생각했는데 가서 봤을 때는 사려와 배려심이 깊고 생각도 무척 깊은 사람이다. 진짜 배울만한 사람이더라"고 칭찬했다.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스')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보여주며 주목을 받았던 그는 당시 언급했던 아나운서 장예원에 대해 "그냥 이상형일 뿐이고 그냥 보기 좋다는 것뿐인데 이슈가 너무 크게 되었더라. 악마의 편집 정말 무서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한다던 그는 스스로 육체를 피곤하게 만드는 이유가 따로 있다며 "외로워서 밤에 잠을 잘 못자니깐 그런 것이다. 그래서 요즘에 사이클에 푹 빠져서 자주 타는데 최고 많이 간 거리가 100km(?)정도 된다"고 고백했다.

이어 첫 키스에 대한 에피소드에 대해서도 생생하게 전했다. "고교시절 이야기다. 당시 백인 여자 친구와 만났는데 집을 바래다주는 길에 간신히 키스를 했던 기억이 있다"고 당시를 떠올리며 이야기했다.

현재 여자 친구가 없다고 밝힌 그는 이성과 썸을 타고 싶다며 연애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보였다. "공인이든 일반인이든 상관이 없다. 그냥 좀 편안한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친구 같았으면 좋겠고 말도 좀 통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는데 어디서 어떻게 만나야할지 그게 가장 고민이다"며 "여태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여자 친구를 만났다. 하지만 의도하거나 계획적인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내가 눈이 높은 것도 아니다"고 답했다.

특히 그는 실제로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이성과 이야기가 잘 통한다며 "내가 또래 친구들과 비교해도 정신적으로 어린 부분이 있다. 실질적으로 철이 들지 않았다고 보면 되는데 나는 아직도 젊은 친구들이 뭘 좋아하고 어떤 의상을 입으며 어디에서 노는지 궁금하다. 하지만 친구들은 잘 모르고 반응이 별로더라. 물론 심각한 이야기들은 진지하게 하지만 말이다"고 털어놨다.

[사진 = bnt 제공]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