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택연X김소현 '싸우자 귀신아', '또 오해영' 넘을까? (종합)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싸우자 귀신아' 옥택연과 김소현, 권율이 '또 오해영'의 바통을 이을 tvN 새 월화극 주자로 나선다.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tvN 새 월화드라마 '싸우자 귀신아'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옥택연, 김소현, 권율, 김상호, 박준화 PD가 참석해 이야기를 나눴다.

'싸우자 귀신아'는 누적 조회수 7억 뷰를 기록하며 수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미생', '치즈인더트랩' 등 웹툰의 드라마화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tvN의 새로운 작품으로, 옥택연과 김소현이 호흡을 맞춘다.

박봉팔을 연기하는 옥택연은 시니컬하지만 매정하지는 못한 귀여운 퇴마사로 분한다. 옥택연은 "군대 가기 전 마지막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라며, "판타지가 생동감 있게 보여지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귀신의 존재를 믿는 분도, 안 믿는 분들도 있는데 경계를 무너뜨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준화 PD는 "굉장히 재미있는 라인을 웹툰에서 만들어서 표현했던 것 같다. 그 안에서 연출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는, 우리 드라마는 무섭고 오싹한 부분도 있지만 기본적인 색깔이 밝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 안에서 오싹하지만 멜로가 있어서 복합장르로서 구현될 수 있도록 했다"라며 웹툰과의 차이점과 드라마의 색깔을 설명했다.

'싸우자 귀신아'는 '또 오해영'의 후속작으로, 박준화 PD의 전작 '식샤를 합시다2'에 출연한 바 있어 주고받는 월화극 바통에 눈길을 끈다. 박준화 PD는 "서현진과 전작을 함께 해서 개인적으로 친하게 지내는 사이다. 드라마를 하면서 시청률이 잘 나올 것 같다고 예측을 했는데 그렇게까지 잘 나올지 생각을 못했다. '또 오해영' 반만 돼도 좋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수의학과 최연소 훈남 교수 역을 맡은 권율은 "5% 시청률이 넘는다면 홍보팀을 통해 페이스북에 추후 공지하겠다"라며 이벤트에 대한 설렘을 전했고, 김소현은 "강남역에서 옥택연 오빠와 교복을 입고 막싸움을 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싸우자 귀신아'는 귀신을 보는 능력을 떼기 위해 귀신을 때려잡아 돈을 버는 허당 퇴마사 박봉팔(옥택연)과 수능을 못 치른 한으로 귀신이 된 여고생 오지랖 귀신 김현지(김소현)가 동고동락하며 함께 귀신을 쫓는 이야기를 그리는 퇴마 어드벤처물이다. 오는 11일 밤 11시 첫 방송.

['싸우자 귀신아' 제작발표회.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