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고양 잡고 부진 탈출한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부산아이파크가 고양자이크로를 홈으로 불러들여 승점 사냥에 나선다.

부산은 29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고양과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20라운드를 가진다. 부산은 최근 8경기 연속 무승(4무4패)으로 부진에 빠져 있다. 지난 25일 열린 서울이랜드FC와의 원정 경기에서 종료 직전 실점을 허용해 0-1로 패했다. 부산은 K리그 챌린지 11위 고양을 맞아 반전을 노린다.

서울이랜드FC전에서 부산은 베테랑 수비수 이원영을 공격수로 깜짝 등장시켜 주위를 놀라게 했다. 최근 5경기 2득점에 그치고 있는 골 결정력을 해결하기 위한 선택이었다. 이원영은 타점 높은 고감도의 헤딩으로 상대 수비진을 위협했고, 함께 공격에 배치된 포프와 몇 차례 인상적인 연계를 보였다. 골은 터지지 않았지만 또 다른 공격 옵션의 가능성을 열었다.

부산은 4월 고양 원정에서 치러진 3라운드에서 정석화의 패스를 고경민이 결승골로 연결해 1-0 승리를 거뒀다. 당시 기억을 떠올려 다시 한번 고양을 상대로 승리와 함께 도약을 꿈꾼다.

부산은 이번 고양전에서도 ‘이길 때까지 할인’ 행사는 계속될 예정이다. 부산은 지난 홈경기부터 승리 기원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팬들을 위해 구단 상품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승리를 거둘 때까지 홈경기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 품목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매 경기 일반석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여섯번째 상품 혜택도 공개됐다. 장마철을 대비해 부담 없이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부산아이파크 투명우산’을 선보인다. 일반석 예매 또는 현장 구매한 팬들은 티켓을 가지고 경기장 입구 안쪽에 있는 팬샵에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부산아이파크 투명우산’은 이번 고양전과 함께 연이어 펼쳐지는 토요일 대구전에서 양일 간 제공될 예정이다. 일반석 구매자가 아닌 시즌권자 및 알뜰석 구매자는 홈경기장 팬샵 또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부산아이파크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