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잉글랜드에 2-1 역전승…8강 역사썼다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아이슬란드의 동화는 끝나지 않았다. 아이슬란드는 잉글랜드에 역전승을 거두며 8강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아이슬란드는 28일 오전 4시(한국시간) 프랑스 알리안츠 리비에라에서 펼쳐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16 16강전에서 잉글랜드에 2-1로 승리했다. 아이슬란드는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끌려갔지만 이후 2골을 몰아치며 역전에 성공했다. 이로써 8강에 오른 아이슬란드는 개최국 프랑스와 붙게 됐다.

잉글랜드는 최전방에 케인, 스털링, 스터리지를 세웠다. 중원에는 알리, 루니, 다이어가 자리했고 수비는 워커, 케이힐, 스몰링, 로즈가 맡았다. 골문은 하트가 지켰다. 이에 맞선 아이슬란드는 시그도르손, 시구르드손, 구드문드손, 비야르나손 등이 선발로 출전했다.

경기 시작 4분 만에 잉글랜드가 페널티킥 선제골로 앞서갔다. 스털링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루니가 깔끔하게 차 넣었다. 하지만 잉글랜드의 기쁨은 오래가지 못했다. 불과 2분 뒤 아이슬란드가 스로인 공격 과정에서 쇄도하던 라그나르 시구르드손가 동점골을 터트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분위기를 탄 아이슬란드는 전반 18분 한 골을 더 추가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아크 정면에서 삼각 패스를 주고받은 시그도르손이 오른발 슈팅으로 잉글랜드 골문을 열었다. 그의 오른발을 떠난 공은 하트에 맞고 골문 안으로 빨려 들어갔다.

당황한 잉글랜드는 공격의 고삐를 더욱 당겼다. 하지만 전반 28분 케인의 발리 슈팅은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루니의 논스톱 슈팅은 빗맞으며 무산됐다. 전반은 아이슬란드가 앞선 채 끝났다.

후반 시작과 함께 잉글랜드는 다이어를 빼고 윌셔를 투입했다. 이어 후반 15분에는 바디를 내보내며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공격은 좀처럼 풀리지 않았다. 후반 21분 케인의 프리킥은 빗나갔고 후반 25분 바디의 공간 침투는 상대 태클에 아쉽게 무산됐다.

잉글랜드의 공격은 무기력했다. 집중력 저하로 인해 패스 실수가 잦았고 전방으로 연결되는 키패스도 부정확했다. 바디가 분투했지만 결정적인 기회를 잡지 못했다. 반면 아이슬란드는 침착하게 잉글랜드의 공세를 막아내며 또 한 번의 기적을 연출했다. 결국 경기는 아이슬란드의 승리로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