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세가와 요헤이 "이번 앨범 화려하지 않다, 여러가지 없앴다"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초심에 대해 언급했다.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스트라디움에서 장기하와 얼굴들 정규 4집 ‘내사노사(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 음악 감상회가 열렸다.

장기하와 함께 이번 앨범 프로듀싱을 한 하세가와 요헤이(별칭 앙평이형)은 “결과적으로 4집 노래를 다 들었을 때 ‘아, 1집에 가까운 느낌으로 하면 되겠구나’란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잘 보이게 할려면 여러가지를 없애야 한다. 보통 ‘어떻게 화려하게 만들까’라고 생각하는데 난 여러가지를 없애면 가장 보여주고 싶은게 보일 것 같았다. 음을 두껍게 하지 않게 하고 최소한으로 하려고 했다. 그러다보니 1집이랑 비슷한 느낌이 나더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1집은 2집 3집보다는 화려함은 없다. 요리로 따지면 요리의 맛이 잘 살았다고 할 수 있겠다. 그간 기름지고 간장을 많이 넣은 것을 하다보니 원래 뭘 썼지를 모르게 되었는데 이번엔 무엇을 사용했는지 하나 하나 다 알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장얼이 2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앨범은 평범한 사랑에 대한 10가지 이야기를 그린다. 지금 이 순간도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는 보통의 누군가처럼, 이번 앨범에 담긴 노래의 주인공들은 모두 사랑에 서툴고 어설퍼 노래를 듣는 이들에게 깊은 몰입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 두루두루 AMC 제공]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