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대박' 현우 폭주, 장근석·여진구 형제 위협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대박' 현우, 장근석, 여진구 갈등이 깊어졌다.

3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대박'(극본 권순규 연출 남건 박선호) 20회에서는 숙종(최민수)의 죽음 이후 모습이 그려졌다.

숙종이 세상을 떠난 뒤 세자 윤(현우)이 왕의를 계승하며 경종이 됐다. 경종은 이인좌(전광렬)와 뜻을 함께 하는 인물. 이인좌는 경종에게 다시 한 번 충성을 맹세했고, 정희량(최진호)과 함께 쓴 혈서를 찾으려 했다. 이인좌는 혈서를 갖고 있는 홍매(윤지혜)를 죽이려 했지만 백대길(장근석)이 홍매를 살렸다.

백대길과 연잉군(여진구)의 갈등은 깊어졌다. 백대길은 연잉군에게 자신을 믿어 달라 했지만 연잉군은 백대길을 믿지 못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후 경종은 이인좌 뜻에 따라 연잉군(여진구)을 세제에 책봉했다. 노론의 뜻에 따라주면 누가 경종의 편인지 알 수 있을 거라는 게 이인좌의 생각이었다.

노론은 경종에게 세제 책봉에 이어 대리청정을 권했고, 경종은 분노했다. 경종과 연잉군의 갈등은 커졌고, 백성을 살피는 길을 더욱 생각하게 된 백대길은 세상을 떠난 어머니 숙빈(윤진서)을 향해 "아우를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경종은 이인좌의 계략으로 인해 자신의 옥좌와 목숨이 위협 받자 두려움에 떨며 연잉군에게 칼을 뽑아 들며 분노했다.

['대박'. 사진 = SBS 방송캡처]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