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화보+] '한 얼굴 두가지 매력'…잘생쁨 뽐내는 ★들

[마이데일리 = 김태연 기자] '잘생기기도 하고 예쁘기도 하고…'

뭐라고 표현하기 애매한 이 우월한 외모. 한마디로 '잘생쁨'이다. 예쁘고 잘생긴, 잘생기면서도 예쁜, 매력만점 외모를 가진 스타들을 모아봤다.

▲ 정연 '숏커트가 이렇게 러블리할 일?'

단발에서 파격 숏커트까지 미소년 같은 이미지의 트와이스 정연. 동그랗고 커다란 눈망울은 숏커트 헤어와 만나 걸리시, 보이시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발산 중이다.

▲ '걸크러시 끝판왕' 엠버

에프엑스 멤버 중에서도 걸크러시를 담당하는 엠버. 데뷔 후 줄곧 숏커트 헤어로 중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선이 고운 미소년 느낌의 엠버는 잘생쁨 매력으로 팬들을 들었다 놨다 하는 중.

▲ 문별 '남장 후 소녀팬들 심장폭행'

엑소 시우민 도플갱어로도 유명한 마마무 문별. '음오아예' 뮤직비디오와 방송활동 당시 선보였던 남장은 뭇 소녀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만화 속 남자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가늘고 하얀 팔다리, 전혀 어색하지 않은 숏커트 가발. 남자로 태어났으면 여러 여자 울렸겠어~

▲ 강지영 '뭐가 이렇게 잘생겼어?'

일본에서 배우로 활약 중인 카라 출신 강지영은 영화 '짝사랑 스파이럴' 속 파격 남장으로 눈길을 끌었다. 걸그룹 활동 당시 예쁘장했던 얼굴은 온데간데 없고 쩍벌을 완벽 소화하는 미남만 있을 뿐. 가죽 재킷을 걸치고 훈내 가득한 미소년으로 변신한 강지영은 조금도 어색함이 없이 배역에 녹아든 모습이다.

▲ 써니 '깜찍한 줄만 알았는데…'

써니는 귀여운 외모와 여성스러운 애교도 가진 반면 숏커트 스타일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과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잘생쁨 여자스타로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대중들이 직접 인정한 '잘생쁨' 스타다.

▲ 정한 '잘생기고 예쁘고 그 자체야'

세븐틴이 갓 데뷔했을 때 여자 멤버로 착각할 만큼 고운 미모를 지닌 정한. 짙은 눈썹과 진한 눈매는 수컷의 진한 향기를 풍기기도 하지만 잘 기른 장발 헤어가 더해지면서 곱디고운 외모를 한층 더 업시켜 그야말로 '잘생쁨 폭발'이다.

▲ 노민우 '아름다워도 반하지 마세요~'

'잘생쁨'이란 합성어는 노민우를 위해 만들어진 듯 하다. 여자보다 예쁜 미모로 주목받는 노민우는 누가 봐도 예쁘장하게 생겼다. 하지만 알고보면 185cm 장신에다 오똑한 콧날까지 여심을 흔들기에도 충분하다.

▲ 엘 '잘생쁨에서 이쁨 비중이 좀 더 많아요'

인피니트에서 외모를 담당하고 있는 엘. 깎아놓은 듯한 반듯한 모습은 전형적인 미남형. 하지만 어딘가 아련해보이는 눈빛에서 여성스러움이 묻어난다. 팬들은 여자 스타들의 모습에 엘 얼굴만 쏙 넣어 여장놀이를 하기도 했다. 이렇게 합성된 엘 얼굴은 어색은 커녕 남자가 보면 반할 듯한 빼어난 미모다.

▲ 뷔 '잘생쁨의 좋은 예'

방탄소년단 뷔는 꾸러기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과거'신인왕:방탄소년단'에서 했던 여장 사진을 본다면 꾸러기 대신 말괄량이가 떠오른다.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운 수수한 모습은 청초하기까지 하다. 무대 위에선 카리스마 넘치는 아이돌로 때로는 예쁘장한 미소년의 모습도 가진 뷔가 바로 잘생쁨의 좋은 예다.

▲ 수호 '걸스데이만큼 예쁘네'

배우로도 활약 중인 엑소 수호. 소위 말하는 배우 이미지로도 흠 잡을 곳 없는 수호는 지난해 열린 'SM타운 라이브 인 서울' 콘서트 중 붉은색 드레스를 입고 걸스데이 아닌 보이즈데이로 거듭났다. 단발머리 가발까지 착용하니 웬만한 여자보다 예쁘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더스타, 강지영 인스타그램, '음오아예' 뮤비 캡처, MBC MUSIC '세븐틴 프로젝트' 캡처, 노민우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V앱 방송 화면 캡처]

김태연 기자 chocolat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