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시우민 '봉이 김선달', 7월 개봉확정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봉이 김선달'(감독 박대민 제작 엠픽처스 배급 CJ엔터테인먼트)이 7월 개봉 확정과 함께 상상초월 사기판의 시작을 알리는 티저 포스터,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봉이 김선달'은 임금도 속여먹고, 주인 없는 대동강도 팔아 치운 전설의 사기꾼 김선달의 통쾌한 사기극을 다룬 영화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 2종은 주인 없는 대동강을 판 설화 속 희대의 사기꾼 김선달과 사기패의 면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김선달 역의 유승호는 천재적 지략과 당대 최고의 뻔뻔함, 두둑한 배포로 조선팔도를 누비는 사기꾼의 면모를 여유 있는 미소와 눈빛으로 전하며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또 그의 뒤에는 빠른 상황 판단력과 변장술로 열두 번 죽었다 살아난 임기응변의 대가 보원(고창석), 접신 능력이 없지만 눈치 하나로 귀신처럼 점괘를 뽑아내는 무당집 주인 윤보살(라미란), 전쟁에서 목숨을 구해준 김선달을 친형처럼 따르고 동경하여 김선달 사기패에 합류한 사기꿈나무 견이(시우민)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호감 캐스팅으로 완성된 김선달 사기패의 재기발랄한 모습이 그들의 유쾌한 활약상을 예고한다.

더불어, 김선달의 대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부채를 인상적으로 활용하며 마치 한 폭의 인물화처럼 완성해낸 김선달 단독 포스터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설화 속 인물 김선달이 얼마나 새롭고 신선하게 스크린에서 재탄생 될지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함께 공개된 '봉이 김선달' 티저 예고편은 더욱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로 가득하다. 예고편 영상은 효종 1649년, 첨성대를 1만 냥에 팔아 넘기고 닭을 봉황으로 속여 파는 등 조선 팔도를 발칵 뒤집어 놓은 김선달 사기패의 신출귀몰한 사기 행각을 속속들이 전하며 보는 이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조선의 왕부터, 봉황 사냥꾼, 스님, 곱디 고운 여장까지 완벽한 변장으로 조선 방방곡곡을 누비는 김선달 사기패의 활약들이 눈 뗄 새 없이 이어지며 '봉이 김선달'이 보여줄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유승호, 조재현, 고창석, 라미란, 시우민 등이 출연하는 '봉이 김선달'은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영화 '봉이 김선달' 티저 포스터.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