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전체 1순위로 사만다 미들본 지명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KGC인삼공사가 전체 1순위로 사만다 미들본(26)을 선택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3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매리어트 호텔에서 2016-2017시즌 외국인선수 트라이아웃을 개최했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출신으로 센터와 라이트를 겸할 수 있는 미들본을 1순위로 지명했다. 사실상 2순위 지명권을 얻은 흥국생명이 이번 트라이아웃에서 가장 관심을 모았던 최장신 공격수 타비 러브(캐나다)를 품에 안았다. GS칼텍스는 알렉사 그레이(캐나다)를, IBK기업은행은 매디슨 킹던(미국)을 선택했다.

지난 시즌 순위의 역순으로 차등확률 추첨을 진행해 지명 순서를 정했다. 총 120개의 구슬 가운데 6위 KGC인삼공사가 30개로 가장 많은 구슬을 가졌고 5위 도로공사가 26개, 4위 GS칼텍스가 22개 순으로 4개씩 줄어들어 챔피언인 현대건설이 10개의 구슬을 가지는 방식이었다.

1순위로 인삼공사에 지명된 미들본은 센터와 측면 공격을 겸할 수 있는 선수로 트라이아웃 현장에서 관심을 얻었다. 첫 날과는 달리 연습경기를 거듭할수록 어려운 토스도 해결하는 능력과 높은 점프력, 블로킹 능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각 구단 감독들의 관심을 모았다.

흥국생명에 지명된 타비 러브는 사흘간 진행된 연습경기를 통해 각 구단 관계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얻었다. 캐나다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폴란드, 아제르바이잔, 독일 등 다양한 리그를 경험했다. 트라이아웃 참가 선수 가운데 가장 큰 196㎝의 키를 지닌 날개 공격수로 팀이 원하는 해결사 역할을 해줄 선수로 주목받았다.

GS칼텍스가 선택한 알렉사 그레이는 영상평가에 이어 현장에서도 탄력있는 점프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선택받으며 IBK기업은행의 유니폼을 입게 된 킹던은 트라이아웃 현장에서 파괴력있는 스파이크와 각도를 만들어 때릴 줄 아는 센스 등으로 관심을 얻었다.

드래프트를 통해 한국행을 결정지은 선수들은 한국배구연맹(KOVO)의 규정에 따라 고정급여인 연봉 15만 달러(약 1억 7100만원)를 받게 된다. 계약기간은 오는 8월부터 내년 3월까지 8개월간으로 오는 8월 1일 각 구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시즌 도중 부상 등의 이유로 대체선수가 필요할 경우 기존에 마련한 트라이아웃 신청자 40명 명단에서 1회에 한해 다시 선택할 수 있다. 지난 시즌과는 달리 대체선수 등록에 대한 기한 제한은 없지만 40명 명단 이내에서 계약 가능한 선수가 없을 경우에는 기존의 선수로 시즌을 마무리해야 한다.

[IBK기업은행의 매디슨 킹던, KGC인삼공사의 사만다 미들본, 흥국생명의 타비 러브, 도로공사의 레즐리 시크라(재계약선수), GS칼텍스의 알렉사 그레이(왼쪽부터). 사진 = KOVO 제공]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