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KOO' 구준엽, 평창 두번째 테스트이벤트 음악감독 선임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그룹 클론 멤버로 활동하다 DJ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구준엽이 평창 동계올림픽 두 번째 테스트 이벤트의 총괄 음악감독을 맡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14일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개최되는 두 번째 테스트 이벤트인 2016 FIS 프리스타일스키-스노보드 월드컵대회의 총괄 음악감독으로 구준엽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이벤트는 지난 6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된 FIS 스키월드컵 에 이은 경기로, 이 대회에선 세계적 수준의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뿐 아니라, 구준엽 만의 생생한 음악 세계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직위는 'DJ KOO'로 불리며 국내외 다양한 DJ 활동을 하고 있는 구준엽의 역량을 고려해 총괄 음악감독으로 선임했으며, 이를 통해 테스트이벤트에 참가한 선수와 현장 관중들에게 스포츠와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준엽은 1996년 ‘클론’으로 데뷔해 1집 'Are you Ready?' 등 앨범을 발표하며 1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가수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이후 그는 DJ로 진로를 전향해 매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개최되는 전 세계 최대 일렉트로닉 페스티벌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메인 스테이지와 '월드와이드' 스테이지에 4년 연속 한국 대표로 이름을 올리는 등 자타공인 한국을 대표하는 DJ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구준엽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테스트이벤트의 음악감독을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FIS 프리스타일스키-스노보드 월드컵대회 경기장을 찾은 선수와 관중들에게 잊혀 지지 않는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이번 대회에서 국내 최초 전문마칭밴드인 코리아나의 강렬한 사운드와 화려한 퍼포먼스 무대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DJ KOO 구준엽. 사진 = 마이데일리 DB]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