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 "'못친소' 후보? 스트레스 안 받았다" (인터뷰)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배우 류준열이 MBC '못친소 페스티벌' 시즌2의 월드컵 후보로 오른 것에 대해 "기분 좋았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류준열은 11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로 더 플라자 호텔에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류준열은 "승패를 떠나 '무한도전'에 나왔다는 거 자체가 기분이 좋았다. 예전 '못친소'도 봤었기 때문에 사진 한 장 나온 것 자체가 좋았고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해선 "어떻게 한다고 바뀌는 게 아니라 생각한다. 책 하나 더 보고, 마음을 곱게 쓰는 것 자체가 발전에 있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못친소' 나왔다는 거에 대해 스트레스도 안 받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응팔'에서 류준열은 까칠하고 시크한 성균네 둘째 아들 정환 역으로 활약했다. 덕선(혜리)과 러브라인 중심에 섰던 그는 초반부터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라는 신조어로 시청자들의 든든한 지지를 얻었다. 또한 최종화까지 '사랑'과 '우정' 사이의 복잡 미묘한 감정선을 풋풋하게 그려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달 16일 20부작으로 막을 내린 '응팔'은 쌍문동 골목 사람들의 이야기로 다양한 연령층의 공감을 얻으며 최종회 평균 시청률 19.6%의 기록을 만들어 냈다. 이로서 '응팔'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흥팽 불패 신화를 잇게 됐다.

[사진 = tvN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