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새 보이그룹 NCT 얼굴 첫공개…루키즈 태용 등 소속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이수만 회장이 SM 엔터테인머트 새 보이그룹 NCT를 소개했다.

27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프리젠테이션 쇼 ‘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이 열렸다. 이날 발표자로는 SM의 창립자이자 문화기술의 개념을 창안한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나섰다.

파격적 콘셉트의 NCT에는 약 40명이 소속돼 있다. SM 루키즈로 이름과 얼굴을 알린 대다수의 멤버들이 포함돼 있다. 태용, 재현 등이 눈길을 끌었다.

NCT는 세계 각 도시를 베이스로 한 각각의 팀으로 순차적으로 데뷔하며 이 팀들간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유닛들이 나오게 될 예정이다. 새로운 멤버의 영입이 자유롭고 멤버 수의 제한없는 새로운 개념의 그룹으로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한다. NCT는 올 봄 첫 번째 유닛 데뷔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은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SM이 2016년을 새롭게 출발하며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독보적인 문화기술을 전 세계에 기술 전수하는 원년으로 삼은 만큼, SM만이 지닌 핵심 문화기술이 농축된 신 문화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의 확장을 처음 발표하는 자리다.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