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twiter
22.3%…'도깨비' 넘은 'SKY캐슬', 한국방송史 새로 썼다
하하, 별 셋째 임신에 "계획한 게 아니라…" 걱정
이유리 "드라마 경쟁 프로 '아형' 의식해서…"
민낯으로 카메라 마주한 여돌들, '차이 많이 나나요?'
자우림 이선규, 육중완 발언에 일침…"밴드가 사업?"
쇼호스트 최현우, 충격 동안 "子와 오해 받기도"
'육덕 섹시美 실종'…전효성, 비쩍 마른 다리
'안 좋은 일 있었어?'…쯔위, 다소 딱딱해 보이는 표정
'유망주 대거 영입' 대전, 유망주 육성에 총력
15-12-30 15:07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대전시티즌이 2016시즌 비상을 위한 전력보강 작업에 착수했다.

대전은 30일 장준영(용인대) 변정석(인천대) 김형진(배재대) 유승완(성균관대) 박대훈(서남대) 강영제(조선대) 염광빈(수원대) 강윤성(대구공고) 김지철(예원예대)을 자유선발을 통해 영입했다. 대전 유니폼을 입게 된 선수들 모두 고교 및 대학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낸 유망주로 대전의 미래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전은 젊고 패기 넘치는 선수들의 영입을 통해 올 시즌 내내 지적받았던 수비라인 강화에 주력했다. 장준영은 한국중등연맹 15세 이하(U-15) 대표, 서울시 U-18 대표, 2015 대학선발 등을 거치며 재능을 인정받은 선수다. 타점 높은 제공권과 강력한 맨마킹 등을 앞세워 견고한 수비벽을 형성하며 ‘2015년 카페베네 U리그 왕중왕전’에서 용인대의 우승을 이끈 주역이다. 본래 공격수 출신의 장준영은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위협적인 공격 가담으로 ‘수트라이커’의 기질도 유감없이 발휘하는 전천후 선수이다.

변정석은 질식수비로 악명 높은 인천대 수비라인의 핵심선수로, 188cm에 78kg의
건장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한 제공권 장악과 안정된 수비 리드가 돋보이는 선수다. 안양초, 안양중, 용호고를 거쳐 배제대를 졸업한 김형진은 186cm, 72kg의 좋은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일대일 몸싸움에 강하고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강점이다. 두 선수 모두 좋은 신체조건과 더불어 수비수에게 필요한 적극성과 침착성까지 겸비한 선수로 체계적인 훈련과 관리를 통해 좋은 수비수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재목이다.

공격수 부분에서는 유승완과 박대훈이 힘을 보탠다. 성균관대를 졸업한 유승완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돌파력과 공간침투 능력이 뛰어나며, 탁월한 골 결정력까지 갖추고 있어 대전 공격의 한축을 담당할 적임자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록 부상으로 끝까지 함께하진 못했지만 2009년에는 손흥민(토트넘) 이종호(전북) 윤일록(서울) 등이 포진한 U-17대표팀에도 합류했었다.

박대훈은 96년생의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상대 위험지역에서의 창의적이고 저돌적인 움직임과 돌파가 뛰어난,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선수다. 대전은 박대훈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려, 위협적인 공격수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허리라인에도 강영제, 염광빈, 강윤성 세 선수를 영입하며 보강을 꾀했다. 강영제는 탄탄한 기본기와 볼 관리, 경기운영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슈팅력과 킥 또한 우수하다. 염광빈은 빠른 스피드와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왕성한 활동량을 뽐내며, 공수 가담능력이 뛰어나고 특히 팀을 위한 헌신적인 플레이가 돋보이는 선수다. 강윤성은 이제 갓 고교를 졸업한 고졸 신인으로 당차고 적극적인 플레이를 추구하며, 다양한 포지션에 활용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로 꼽힌다.

골키퍼 부문에서는 김지철 홀로 이름을 올렸다. 김지철은 188cm, 83kg의 우수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공중 볼 처리와 볼 캐치에 능하며, 정교한 골킥이 장점이다. 큰 신장임에도 불구하고 민첩성도 뛰어나 상황대처능력 또한 우수한 선수로 평가된다.

대전은 이번 영입을 시작으로 2016시즌을 대비한 선수단 개편에 가속도를 낼 예정이며, 유망주들의 영입과 육성을 통해 장기적인 안목에서 구단의 내실을 다지는데 집중하고 내년부터 참가하게 되는 R리그(2군)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선수단은 오는 4일 덕암축구센터로 소집돼 상견례 및 첫 사전훈련에 돌입한다.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이유리"드라마 경쟁프로'아형'의식해서…"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이유리가 '아는형님' 시청률을 의식했다고 고백했다. 1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아는형님'에서는 이유리가 전학생으로 출연했다. 이날 이유리는 이상민이 "옛날에 했던 드라마 '숨바꼭질'과 ('아는형님'이) 동시간대라서 '아는형님' 의식했냐"고 묻자 "우리는 진짜 많이 했다"고 답했다. 이유리는 "게스트가 누가 나오
종합
연예
스포츠
정진운·장기용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잘생김'
백진희, 공항서 화보 찍네…'청순 미소 활짝'
엑소 '공항을 마비시키는 엄청난 인기'
오마이걸 '얼굴을 꽁꽁 가린 공항패션'
'나 혼자 산다'
더보기
더보기
'어벤져스:엔드게임' 돈 치들 "스포일러 악명
'헐크' 마크 러팔로와 인터뷰 안할 것"
'스파이더맨:파프롬홈' 젠다야 콜맨, 혀
내밀고 신나는 표정 '개봉까지 쭉~'
'캡틴 마블' 새 캐릭터 포스터 공개,
브리 라슨 여성히어로 신기원 이룰까
4월 개봉 '어벤져스:엔드게임' 아직도
재촬영중…"무슨 일 있나?" 궁금증↑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발행인 : 김 웅    편집인 : 여동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여동은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101, 7층 (여의도동, CCMM빌딩)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