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생각' 이한 감독 "임시완, 노력으로 치면 1등" (동영상)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영화 '오빠생각'의 이한 감독이 배우 임시완의 노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8일 영화 '오빠생각'(감독 이한 제작 조이래빗 배급 NEW) 측이 포토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며 주연배우 임시완의 노력에 대해 전했다.

이번 영화에서 임시완은 한상렬 소위 역으로 새로운 변신에 도전, 피아노 연주부터 지휘, 액션까지 촬영기간 내내 다채로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극중 부모를 잃고 홀로 남은 아이들을 만나 어린이 합창단을 만들고 그들을 통해 점점 변화해가는 한상렬 소위 역을 연기한 임시완은 이번 작품을 위해 지금껏 한번도 배워본 적 없던 피아노 연주와 지휘 연습에 돌입했다.

임시완은 크랭크인 전부터 촬영이 진행되는 3~4개월간 꾸준한 피아노 연습을 통해 극중 쇼팽의 피아노곡을 직접 연주해 낸 것은 물론, 촬영이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지휘 연습을 거듭하는 등 한상렬 캐릭터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이재진 음악 감독은 "이렇게 적극적인 배우는 없었던 것 같다. 바쁜 스케줄과 촬영 기간에 한번이라도 더 연습을 하려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임시완의 도전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임시완은 치열한 전투 장면과 액션을 직접 소화하기 위해 4~5개월 전부터 운동으로 체력을 다지고 식단조절을 하는 등 묵직한 남성미를 만들어 내기 위한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다. 몸을 사리지 않는 뜨거운 열정으로 전쟁신 촬영에서 부상을 입기도 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연출을 맡은 이한 감독은 "노력으로 치면 1등이 아닐까 생각한다. 지휘와 액션, 피아노 연습까지 굉장히 힘들었을 텐데 정말 성실히 작품에 임했고, 촬영이 진행될수록 진짜 한상렬 소위를 보는 것만 같았다"며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낸 임시완에 대한 만족을 전했다.

한편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전쟁터 한가운데서 시작된 작은 노래의 위대한 기적을 그린 감동대작으로 내달 개봉된다.

[영화 '오빠생각' 스틸. 사진, 동영상 = NEW 제공]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