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더 뉴(The New) K3' 출시

"세련미 강화된 스포티 디자인으로 재탄생 했다!"

기아차, ‘더 뉴(The New) K3’ 출시

▲ 라디에이터 그릴, 헤드램프 등 내외장 디자인 변경해 세련미/고급감 강화

… D컷 스티어링 휠 전 모델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와 고급감 동시 만족

▲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자동변속기 전 모델 기본 적용해 운전 재미 높여

… 후측방 경보 시스템, 어드밴스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 신기술 적용

▲ 연비 2%이상 향상, 주력트림 트렌디 1,700만원대로 상품성과 경제성 모두 확보

… 안전/편의/스타일 고객 기호에 맞춘 트렌디 A.C.E 신규 트림으로 선택폭 넓혀

[MD정보] 기아차 K3가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한 스포티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해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자동차㈜는 27일(금)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JBK 컨벤션홀에서 회사 관계자 및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더 뉴(The New) K3’의 사진 영상 발표회를 가졌다.

K3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3’는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해 스포티한 이미지에 세련미 및 고급감을 더하는 한편, 엔진 성능을 개선해 연비를 높이는 등 고객의 기호에 맞춘 새로운 준중형 세단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기아차는 ‘더 뉴 K3’가 획기적인 상품성 개선에 주요 경쟁 모델 대비 우월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스포티한 이미지에 세련미 및 고급감을 더한 내외장 디자인 완성

‘더 뉴 K3’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K3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발전시키면서 세련미 및 고급감을 높인 게 특징이다.

먼저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보다 조금 크게 디자인해 볼륨감을 주었으며, 헤드램프와의 일체감을 통해 고급스러운 멋을 느끼게 했다.

이와 함께 전면 하단부에는 가로바 형식의 인테이크 홀과 범퍼 양 끝에 에어커튼 홀을 배치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지속하고 있다.

후면부 또한 리어램프 그래픽 슬림화로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수평적 이미지의 리어범퍼 적용 통해 크고 넓어 보이는 모습으로 좀 더 안정적인 후면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내장 디자인은 D컷 스티어링 휠을 전 모델 기본 적용하여 K3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공조 및 멀티미디어 조작 버튼의 하단부를 약간 튀어나오게 만들어 고객들이 버튼을 누르기 편하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센터페시아 등 내부 곳곳에 블랙 하이그로시 및 크롬장식을 적용했으며, 변속기 판넬 디자인을 변경하고 사이드 에어 벤트에 크롬 가니쉬 적용, 센터페시아 가니쉬 카본패턴 개선으로 고급스러운 내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장착…트렌디 A.C.E 등 고객 맞춤 가치 제공

기아차는 ‘더 뉴 K3’를 출시하면서 고객 선호를 반영한 다양한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적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더 뉴 K3’에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자동변속기 전 모델 기본 장착돼 고객들이 기호에 맞춘 주행을 할 수 있게 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으며,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16bit → 32bit) 조향 응답성을 높였다.

또한 ‘더 뉴 K3는 ▲운전자의 후측방 시야 사각 지역에서 오는 차량의 움직임을 파악해 차선 변경시 도움을 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3초 이상 머물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 ▲평행 주차뿐만 아니라 직각 주차 시에도 핸들의 움직임을 도와주는 ‘어드밴스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옵션으로 운영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더 뉴 K3’의 트렌디 트림에 특별히 ▲트렌디A ▲트렌디C ▲트렌디E라는 3개 트림을 별도로 운영해 기존 고가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던 옵션을 주력트림에서 고객들이 ▲안전 ▲편의 ▲스타일의 컨셉트에 맞춰 차량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트렌디A 차량에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 ▲ 스마트 트렁크 등 공통사양 이외에 추가로 ▲후측방 경보 시스템이 기본 장착 되며, 트렌디C 차량에는 공통사양 외에 ▲앞좌석 통풍시트 ▲슬라이딩 콘솔 암레스트 ▲뒷좌석 에어벤트가 기본 적용되고, 트렌디E에는 ▲HID헤드램프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등이 기본 장착 된다.

기아차는 ‘더 뉴 K3’의 트렌디 A.C.E 모델을 1,823만원의 동일 가격으로 특별 운영해 고객들이 기호에 따른 차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14.3km/l의 연비 확보, 주력트림 ‘트렌디’ 1,700만원대로 상품성/경제성 만족

기아차는 ‘더 뉴 K3’를 선보이며 차량의 성능을 기존 보다 한 단계 높여 상품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 보이는 ‘더 뉴 K3’는 14.3km/l의 연비를 확보해 기존 모델보다 0.3km/l나 연비가 향상 돼 약 2% 이상 높아졌다.(15인치 휠 기준)

또한 최고출력 132마력(ps), 최대토크 16.4kg·m로 기존 모델보다 각각 8마력(ps), 0.6kg·m 줄었지만 실제 주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중속 출력을 개선해 고객이 실제 도로 운행시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다.(※저중속 출력 개선을 통해 80km/h에서 120km/h로 속도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기존 37.6초에서 36초로 단축 됨)

‘더 뉴 K3’의 판매가격은 ▲디럭스 1,521만원 ▲트렌디 1,735만원 ▲트렌디 A.C.E 1,823만원 ▲프레스티지 1,909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2,022만원 ▲노블레스 2,095만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가솔린 모델, 자동변속기 기준)

기아차 관계자는 “세련미와 고급감이 강화된 스포티 디자인과 상품성 개선으로 재탄생한 ‘더 뉴 K3’는 고객들의 기호에 딱 맞춘 준중형 세단이 될 것” 이라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 지향의 다양한 마케팅활동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더 뉴 K3’ 출시를 기념해 11월 27일(금)부터 12월 13일(일)까지 ‘열정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나 카카오톡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지인에게 보낼 열정 메시지 작성 ▲열정 스토리 주인공 추천 시승 이벤트 2가지를 실시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상 3,000명에게 비타민 음료 각 2병씩을 ▲열정 스토리 주인공으로 선정 된 히어로상 30명에게 12월 24일(목)부터 12월 28일(월)까지 K3차량을 시승할 수 있는 렌탈권과 크리스마스 케익을 ▲히어로상 수상자를 추천한 인원 30명에게 추천인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익을 각각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17일(목)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지윤 기자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