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상받는데 다들 갔네" 태양, 비매너 후배 향한 일침?[2015 MAMA]

[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대상의 영예를 안은 태양이 의미심장한 말을 내뱉었다. 엠넷을 향한 저격인지, 후배 가수들에 대한 일침인지 네티즌들 사이 의견이 분분하다.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Hong Kong Asia World-Expo Arena)에서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대상 격인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태양은 팬들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수상 소감 마지막에 뼈가 있는 말을 해 눈길을 끌었다. 태양은 “한가지 아쉬운 건, 우리가 상을 받는데 많은 가수들이 우리를 축하하기 위해 있어주지 않았다. 신나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좋겠는데 아쉽다. 다음 해엔 더 멋진 무대로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빅뱅이 대상을 받는데 다른 후배들은 이미 자리를 떴다. 비매너다” “선배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일찌감치 퇴근한 다른 후배 가수들을 디스한 것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빅뱅이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랐을 때는 대부분의 가수들이 자리를 비운 상태였다. 심지어 중화권 톱스타 주윤발이 시상자로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몬스타엑스 등을 제외한 많은 가수들이 이미 무대 밑으로 퇴장해 휑한 분위기였다. 심지어 빅뱅과 같은 소속사인 아이콘, 2NE1(투애니원)도 보이지 않았다.

특히 클로징 무대의 경우 싸이가 꾸민다고 알려져 있었는데 후배들이 시상식이 끝나기도 전에 대기실로 돌아갔다는 점에서 그 배경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태양의 의미심장한 수상 소감 후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및 SNS 등은 후배가수들을 질타하는 글들로 넘쳐나고 있다. 올해 MAMA의 경우 참석률이 저조해 안타까움을 남겼는데, 참석한 가수들마저 성실하게 자리를 지키지 못했다는 점에서 네티즌들을 분노케 했다.

그러나 또 다른 네티즌들은 “올해 2015 MAMA에 많은 가수들이 출연하지 않아 태양이 그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한 것” “엠넷과 의견 조율에 실패한 일부 관계자들을 언급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MAMA(마마)에는 싸이, 빅뱅, 박진영, 엑소, 샤이니, 태연, 씨엘, 에프엑스, 아이콘, 제시, 현아, 방탄소년단, 갓세븐, 자이언티, 몬스타엑스, 산이, 세븐틴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특히 2015 MAMA는 ‘The State of Techart(Tech+Art)’를 주제로 최첨단 기술들과 예술이 융합한 환상적인 무대들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2015 MAMA 수상자 명단

▲올해의 가수상=빅뱅

▲올해의 앨범상=엑소 'EXODUS'

▲올해의 노래상=빅뱅 '뱅뱅뱅'

▲남자 가수상=박진영

▲여자 가수상=태연

▲베스트 그룹상=소녀시대, 엑소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그룹부문=레드벨벳, 샤이니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상=자이언티, 에일리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부문=현아

▲베스트 랩 퍼포먼스 부문=산이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유닛 상=자이언티&크러쉬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씨엔블루

▲신인상=아이콘, 트와이스

▲베스트 뮤직비디오상=빅뱅

▲글로벌 팬스 초이스상=에프엑스, 엑소

▲아이치이 월드와이드 페이보릿 아티스트=빅뱅

▲월드퍼포머=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인스피레이션 어워드=펫샵보이즈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엑소

▲차세대 아티스트상=몬스타엑스

▲베스트 프로듀서상=박진영, 가오샤오쑹, 퍽보

▲베스트 엔지니어상=고현정, 루포 그로이닉, 요시노리 나카야마

▲베스트 공연상=인재진, 우췬다, 수띠따빌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