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 깡패까지 동원한 회사, 지현우는 분노했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파업 중인 노조 천막에 진입한 용역으로 인해 부상자까지 발생했다. 이수인(지현우)은 분노했다.

29일 밤 방송된 JTBC 주말드라마 '송곳'(극본 이남규 김수진 연출 김석윤) 마지막 회에서는 파업에 돌입한 이수인(지현우)과 푸르미마트 직원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파업은 시작됐지만 이수인이 구고신(안내상) 대신 손을 잡은 노무사와는 뜻이 맞지 않았다. 준법 투쟁을 강조하는 이수인을 새로운 노무사는 탐탁치 않아했다. 이 가운데 마트 측은 직장 폐쇄 결정을 내렸다. 파업 중인 노조원들은 하루 아침에 갈 곳이 없어졌고, 월급 통장마저 가압류 상태에 들어갔다. 노조원들의 마음은 흔들리기 시작했고, 탈퇴 서류가 쏟아졌다.

그 와중에 노조 천막으로 용역들이 들이닥쳤다. 무자비한 진압으로 부상자까지 발생했다. 이수인의 분노는 극한까지 끓어올랐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송곳'은 대형마트에서 벌어진 부당해고 사건을 통해 강자의 '갑'질에 맞서는 우리 주변 '을'들의 이야기를 그려왔다. 배우 지현우와 안내상 등 출연연기자들의 소름끼치는 연기와 탄탄한 전개가 시청자의 큰 호평을 받아왔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